티스토리 뷰

Etc

대한통운 집화처리 뜻 알아보기

모나리사 2018. 4. 9. 19:39
택배를 받는 일은 언제나 그렇듯이 정말 즐거운 일입니다. 마치 내 선물이 오는 것처럼 기다려집니다. 택배를 기다리는 일은 항상 시간이 안가고 언제쯤 내 물건이 도착하나 송장 번호를 확인하는 사람이 저 뿐만이 아닐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대한통운이든 로젠택배든 어느 택배회사이든 간에 어디서든지 내 물건이 잘 오고 있는지 확인할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물건이 스캔이 되면 바로 내가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물건이 어디쯤에 있는지 확인하는 것은 간단합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대한통운 집화처리


물건을 주문하면 집에 오는데까지 보통 다음날이면 도착을 합니다. 예전에는 시골이었던 우리집에 3-4일은 걸렸는데 이제는 도시뿐만 아니라 시골에도 이틀이면 도착하게끔 되어 있습니다. 그만큼 택배의 물량이 많은데도 인프라가 잘 되어 있는 것이지요.

서울은 당일날 바로 받아볼수 있게 배송하는 업체도 생겨났는데요. 사람들이 빨리 받아보고 싶어하는 욕구를 충족시켜주기에는 충분하다고 볼수 있습니다. 택배회사에 대해서 문제도 많은데요. 가끔 택배회사를 검색하면 온갖 욕들이 난무하기도 합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집화처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유럽쪽 국가들을 보면 이렇게 자전거를 타고 배송을 해주는 시스템도 있습니다. 당일 배송인지 무엇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다양한 형태의 택배 배달 형태가 생겨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는 워낙 자전거를 타면 위험하기 때문에 대신 퀵이 존재하는 반면에 해외에서는 자전거 배달도 많더라고요.




ㅇ. 대한통운에서 집화처리란 택배회사에서 물건을 가지고 갔다는 말입니다. 이때부터는 환불을 하려면 반송을 해야지만 환불을 할수가 있게 됩니다. 그 전까지는 송장번호가 나왔다고 하더라도 쇼핑몰에서 가지고 있는 경우도 있는데 이렇게 집화처리가 되었다면 돌이킬수 없이 배달지로 가게 됩니다.


이상 대한통운 집화처리 뜻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집화처리가 되었다면 보통 다음날 오게 되니까 걱정마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