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결혼 예물로 다이아 반지 또는 여러가지 다이아나 금팔찌 등등을 하시죠? 여자들이 정말 좋아하는 보석 중에 하나가 바로 다이아입니다. 정말 작은 것이 가격이 고가이기도 하고 하니까 인생에 한번뿐인 결혼식을 위해서 구매를 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TV에서도 많이 나왔듯이 일반 다이아몬드와 다른 보석과의 구별이 정말로 힘듭니다. 실제 구별할줄 아는사람도 분석기기가 없으면 확인하기 힘들다고 하니까 과연 다이아몬드가 그렇게 필요한가에 대해서 의구심이 들었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다이아 큐빅 구별법


커플링에도 다이아가 있고 보통 티파니에서 만든 디자인을 다이아 반지로 많이 사용하는데 과연 큐빅을 위에 얹는다고 해서 누구든지 알아볼수 있을까요? 물론 다이아몬드라는 자체가 세계에서 희소한 보석이기 때문에 비싼것은 당연하지만 우리 눈으로 알아보지도 못한다는 것에서 조금 아쉽습니다.

금이든 어떤 보석이든 거의 마찬가지긴 하겠지만 다이아몬드는 금과는 다르게 등급이 여러개로 나뉘는데도 불구하고 그것을 육안으로 알아볼수 없다는 것이 신기할 따름입니다. 정말로 좋은 다이아를 보면 완전히 차이가 나겠지만 말입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다이아와 큐빅의 차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저는 보통 이미지를 퍼올때 pixabay에서 퍼오는데요. 아래의 이미지 중 하나는 다이아몬드를 검색해서 가지고 온 사진이고 하나는 큐빅을 검색해서 가지고온 사진입니다. 과연 어떤것이 다이아몬드일까요?

아래의 보시는 사진처럼 큐빅과 다이아몬드는 육안으로 구별하기가 힘듭니다. 아니 가짜 다이아몬드와 진짜 다이아몬드의 구별은 정말로 힘듭니다. 어떻게 일반인이 진짜 다이아를 구별할수 있을까요? 제가 아는 두가지를 설명해 드릴게요.




ㅇ. 첫번째로 일직선상에 다이아몬드를 뒤집에서 놓고 보면 다이아몬드는 일직선이 전혀 보이지 않습니다. 빛이 산란되기 때문에 우리 육안으로 볼때 1자 선을 어느 각도로 보아도 볼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가짜의 경우에는 일직선이 선명하게 보입니다.

두번째로 물방울을 떨어트려보는 방법입니다. 물방울을 떨어트려서 보면 물이 다이아에 맺히는 현상이 있습니다. 하지만 반대로 큐빅의 경우에는 흘러내려버립니다.

이외에 다이아몬드가 친유성이기 때문에 유성펜으로 다이아에 일직선을 그어보면 다이아에는 그대로 남는 반면에 큐빅에서는 점선 형태로 나오게 됩니다.


이상 진품 다이아 구별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이아의 경우에는 육안으로 구별하기가 정말로 힘듭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