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상품권을 구매하는 것으로 약간의 이득을 보는 사람이 있습니다. 정말로 재테크를 잘 하는 분이라면 이 상품권을 통해서 수익을 많이 내는 사람도 있을 수도 있습니다. 보통 위메프나 티몬에서 가끔씩 이벤트로 저렴하게 나올때 사서 비싸게 파는 방식입니다.

그런데 이 상품권이 카드 결제도 되는 것들이 있습니다. 보통은 계좌이체로 하지만 몇몇 상품권 딜은 카드 결제도 가능하도록 합니다. 그래서 어떤 카드사에서는 이 상품권을 구매하지 못하도록 하는 곳도 있고 한도를 낮게 잡은 곳도 있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상품권 카드결제 실적


상품권을 구매하면 연말정산은 어떻게 될까요? 만약 상품권을 구매한것도 연말정산에 소비로 나오게 된다면 완전히 엄청나게 많이 돌려받게 될것입니다. 굳이 다른 소비를 하지 않아도 상품권 구매만으로 1년에 1200만원은 채울수 있으니까요.

왜 1200만원이냐 하면 상품권 한도가 100만원으로 한정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아마 카드사별로 100만원 한도일것 같습니다. 저는 카드를 하나밖에 사용하지 않아서 카드사별로 100만원인지 인당 100만원인지는 잘 모르겠네요.

어쨌든 연말정산은 실적으로 인정이 되지 않고 상품권을 현금영수증을 때면 인정이 됩니다. 이런 상품권이 카드실적에는 반영이 될까요?


ㅇ. 위메프나 티몬에 가서 상품권을 검색하면 이렇게 많은 상품권들이 할인된 가격에 올라와 있습니다. 매번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는 것은 아니고 일정 특가 기간에만 이렇게 판매를 하고 있는데요. 최근에는 해피머니 92퍼센트 카드로 결제할수 있는 딜이 나오고 있습니다.




ㅇ. 이렇게 카드별로 구매를 할수가 있는데 카드도 제한이 되어 있습니다. 개인카드로 월 최대 100만원 한도로 구매를 할수가 있고 상품권을 구매할때는 환금성이기 때문에 보안 인증수단이 조금 더 필요합니다.

카드 실적은 카드사별로 다르게 적용하기 때문에 어떤 카드는 실적으로 잡혀서 이전월 사용내역에 들어갈수도 있습니다. 현대M 카드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위메프에서 구매하면 2배적립이 되므로 보다 괜찮은 딜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이상 상품권을 구매하면 실적에 포함이 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연말정산에는 전혀 도움이 되지 않음을 알수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