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Etc

다이아 등급 알아보기

모나리사 2018. 3. 26. 17:17
결혼 준비를 하게 되면 무엇부터 시작해야할지 모르시는 분들이 많을 거에요. 무엇부터 먼저해야한다는 것은 없지만 이것저것 아는 한도 내에서 천천히 하는 것이 좋습니다. 급한것이 아니라면 최대한 천천히 가격적인 측면과 품질적인 측면 모두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결혼을 위해서 결혼박람회나 이런저런 정보들이 있다면 부담스러워하지 말고 잘 다녀야 합니다. 잘 모르더라도 박람회를 한번 다녀오면 대략 어떤것이 필요한지 생각할수 있기 때문입니다. 결혼에 대해서 어떤것을 준비해야 할지 감이 잡히지 않는다면 미리 박람회같은 곳에 다녀보는 것이 좋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다이아 등급 공부


대부분의 사람들은 결혼이 아니라면 다이아 반지를 따로 살일은 잘 없습니다. 금반지는 한번씩 부담스럽더라도 사는 경우가 있지만 다이아 반지는 거의 예물로 많이 하기 때문에 그것이 아니라면 딱히 살일도 잘 없기는 합니다.

예신 예랑은 아마 다이아 반지를 맞추는데 왜 이렇게 복잡한거냐며 힘들어할수도 있습니다. 한번 맞춰볼라고 조금만 공부를 하면 간단하게 다이아를 이해할수가 있습니다. 금은 함량에 따라서 디자인에 따라서 가격이 정해지지만 다이아는 몇몇가지 따지고 볼것들이 있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다이아 등급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다이아 등급은 4C로 나뉜다고 할수 있습니다.

  1. 캐럿(Carat) - 중량
  2. 클레리티(Clarity) - 투명도
  3. 컬러(Color) - 색깔
  4. 컷(Cut) - 연마

보통 5부 다이아라고 하면 0.5캐럿을 말합니다. 중량에 대해서는 프로포즈 반지로 보통 3부 반지를 많이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래는 Clarity에 대한 내용입니다. 총 11단계로 나뉘는 투명도는 FL>IF>VVS1>>>P3
보통 SI1 정도로 하는지 잘 모르겠네요. 아무튼 같은 등급이라 하더라도 불순물이 보이는 것이 있고 안보이는 것이 있습니다.



ㅇ. 아래는 Color에 대한 내용입니다. D부터 시작해서 Z까지 나와 있는데요. 그림에서 볼수 있듯이 알파벳이 뒤로 갈수록 색깔이 있는 것을 볼수 있습니다. 다이아는 흔히 투명한 것을 선호하잖아요. 그러니까 D등급이 가장 좋다고 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점점 색깔이 진해지기 시작하면서 또 가격이 더 붙기시작합니다. 유니크하기 때문이지요.





ㅇ. 다이아 Cut에 대한 내용입니다. 다이아 컷팅은 육안으로는 확인하기가 상당히 힘듭니다. 빛을 투과해서 확인을 하는데 그냥 보증서를 믿을수밖에 없습니다. 첫번째 부터 Exellent, Very good, Good 등급입니다. 사진상으로는 분명한 차이를 느낄수 있지만 실제로 본다면 전혀 모를것입니다.





ㅇ. 우리나라에서 보증서는 GIA와 우신이 있습니다. 우신이 우리나라에서 잘 인정해주는 보증서기 때문에 가격이 조금 더 나갑니다. 저렴하게 구매하고 계속 사용할 생각이라면 GIA가 더 좋겠습니다.


이상 다이아 등급에 대해서 공부해 보았습니다. 다이아 반지를 보러가기 전에 좀 알고 가는게 좋겠지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