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경기도에서는 정말 일하고 싶게 만드는 정책이 하나 생겨났습니다. 청년들에게만 가능한 것이지만 적은 돈으로 큰 돈을 만들수 있는 아주 좋은 기회라고 할수 있습니다. 퍼센트로만 따진다면 우리가 주식을 해서도 벌기 힘든 돈을 만들어 줍니다.

경기도에는 그만큼 청년들에게 신경을 많이 쓰고 있고 청년 일자리 창출에 힘쓰고 있는 것을 볼수 있습니다. 하지만 제약은 있습니다. 무조건 일하는 청년에게 주지는 않기 때문입니다. 가정이 일정 소득 이하여야 하기 때문에 이 소득 분위에 들어야만 지원할수 있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경기도 일하는 청년 통장


이런 개념의 통장은 뭔가 성남시장인 이재명 시장의 지역 상품권으로 부터 시작했다는 느낌이 강합니다. 아무래도 지방자치단체에 따라서 이렇게 지원해주고 있기 때문인데요. 다른 지역에서는 이런 좋은 정책이 있어도 지원하지 못한다는 것이 아쉽습니다.

경기도에 그만큼 사람이 많으니까 더욱 많은 사람이 혜택을 받기는 하겠지만 그래도 아쉬움은 남습니다. 청년들이 아무리 열심히 일을 해도 우리나라 집값 때문에 정말 힘든 청춘을 보내야 한다는 것은 누구나 다 공감 하실 것입니다. 그래서 경기도에서는 좀 더 좋은 정책들을 만들어 내야합니다.

아래의 내용을 통해서 경기도 일하는 청년 통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경기도 일하는 청년 통장은 지원 자격이 제한되어 있습니다. 경기도에서 일하는 청년이어야 하고 혹은 경기도에 주민등록등본이 등록되어 있어야 합니다. 가구 소득 인정액이 어느수준 이하여야만 지원이 가능하기 때문에 제한이 있습니다.

만약 자신이 가구소득인정액이 아래의 표보다 작다면 지원을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5000명을 선정하는 것이기 때문에 이 소득분위 안에 든다고 하더라도 무조건 OK 되지는 않습니다.


이상 경기도 일하는 청년통장 소득분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직장과 지역 건강보험 가입자의 경우에는 약간 다르게 산정될수도 있습니다. 잘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