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Etc

방어 부시리 차이 구별방법 알아보기

모나리사 2018. 1. 29. 12:29
방어는 겨울이 제철이라 방어회를 찾는 사람들이 많을 것입니니다. 저도 겨울에 방어회를 찾아서 먹곤 하는데요. 제가 회중에서 가장 좋아하는 회 중에 하나입니다. 튼실하고 도톰한 회를 먹으면 세상을 다 가진것 같이 너무나도 행복합니다.

방어는 제주도에서 주로 나오는데 제주도 여행을 갔을때 방어와 같은 종류를 많이 볼수가 있습니다. 특히 시장에 가면 정말 많은 종류의 회를 맛볼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일반적인 횟집에서 맛볼수 없는 고등어회 또는 갈치회도 있으니까요.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방어 부시리 차이점 구별하기 방법


방어와 부시리를 헷갈려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저 또한 방어와 부시리를 구별하지는 못하는데요. 봄에 제주도 여행을 갔을 때 엄청나게 큰 고기를 부시리라고 부르는 것을 처음 들었습니다. 방어도 마찬가지로 크기는 비슷하지만 생김새가 조금 다릅니다.

부시리와 방어는 비슷하게 생겼지만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부시리는 히라스라고도 하며 사람마다 조금 다르게 부르기도 합니다. 가격과 맛 모두 부시리가 더 맛있다고 하는데 우리가 흔히 알고 먹는 회는 방어가 일반적입니다. 개인적인 입맛에 따라 다르겠지만 저는 방어가 입맛에 딱이더라고요.

아래의 내용을 보면서 방어와 부시리 차이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아래의 내용은 네이버 지식백과에서 퍼온 내용입니다. 아래에 보이는 사진과 같이 방어와 부시리는 생김새가 정말 비슷합니다. 그래서 우리가 흔히 알고 있고 겨울철에 자주 먹는 방어를 어떤것인지 구별하기가 힘듭니다.




ㅇ. 방어와 부시리는 정말 비슷하게 생겼지만 완전히 다른 물고기 입니다. 방어와 부시리를 구별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지느러미의 길이를 보고 확인 할수 있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방어인지 부시리인지 확실하게 알수 있을 것입니다.



이상 방어와 부시리의 차이점 구별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방어는 겨울철에 먹는 정말 별미중에 별미입니다. 겨울철 맛있는 방어한번 드셔보는 것은 어떨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