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Etc

가상화폐 폭락 이유 알아보기

모나리사 2018. 1. 17. 13:53
가상화폐 시장이 하루가 다르게 하락하고 있습니다. 정말 끝이 아닌지 생각이 들 정도로 회복을 할 생각이 전혀 없어 보입니다. 한 유튜버는 어차피 역사는 반복된다면서 결국에는 다시 오를거라고 하는데 이런 말들이 과연 투자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말인지 의문입니다.

현재의 시장은 한치 앞을 내다볼수 없는 상황입니다. 계속된 패닉셀로 누구 하나 할것없이 내던지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닷컴버블이나 튤립버블처럼 한방에 거의 무로 돌아가는 상황이 발생하지 않기를 바라면서 투자자들이 빠져나올수 있는 시간이 있기를 바랍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비트코인 폭락 이유


가상화폐 시장에서 비트코인이 떨어지면 다른 알트코인도 떨어지게 되어 있습니다. 마치 비트코인은 정신적 지주라고도 할수 있을 만큼 기술력과 상관없이 비트코인은 가상화폐 시장을 좌우합니다. 최초의 가상화폐가 가지는 특권이라고도 할수 있겠습니다.

항상 비트코인의 눈치만을 보던 알트코인들은 결국에 비트코인이 몰락하자 더 빠른 속도로 하락을 하고 있습니다. 그나마 유망한 코인인 네오는 버티고 반대로 상승을 해주기도 했지만 엄청난 하락으로 인해서 힘을 못쓰고 있습니다.

과연 어떤 문제 때문에 이렇게 폭락을 하는 것일까요? 우리나라의 규제 때문만이라고 하기에는 너무나 큰 하락폭을 가지고 있습니다.


ㅇ. (일본 급락 차트) 역시 우리나라의 악재만으로는 이렇게 하락을 겪지는 않을 것입니다. 특히나 일본에서는 엄청난 급락이 나오면서 사람들을 당혹스럽게 만들었습니다. 아래에 보이는 차트가 바로 일본차트인데요. 사람들이 당황해서 급격하게 던진 패닉셀이라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이럴때 저점을 잡아서 매수하면 약간의 수익을 낼수는 있습니다.



ㅇ. (중국 기사) 작년 9월 중국에서는 가상화폐 ICO를 전면 금지 시켰습니다. 이것 이외에도 계속된 가상화폐 규제로 채굴을 금지 시키는 등 악재를 이어갔습니다. 위안화 거래를 못하게 하고 해외로 나간 상태에서 중국인들은 핸드폰 어플을 통해서 또는 암흑의 경로로 가상화폐 투자를 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이런 경로 마저도 접근을 차단한다고 밝히면서 현재의 폭락 상황을 만든 것으로 보입니다. 원래 중국발 악재는 정말 큰 손실을 가져오기 마련입니다. 또한 호재는 엄청난 상승을 불러 일으키기도 하지요.

아래는 JD넷 코리아의 기사를 퍼온것 입니다. 문제가 된다면 바로 삭제하도록 하겠습니다. 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80117071726&type=det&re=




어느 하나의 문제라고 하기에는 현재의 가상화폐 시장 상황이 정말 좋지 않습니다. 될수 있다면 저점을 잡는다기 보다 시장이 안정화가 되고 투자를 하는 것이 더 나아보입니다. 원금을 잃지 않도록 안전한 투자를 하시기 바랍니다. 가상화폐 시장에서 안전한 투자란 없겠지만 말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