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Etc

업비트 디도스 공격 팩트 체크하기

모나리사 2018. 1. 5. 12:29

가상화폐 거래소 중에서 우리나라 사람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거래소가 업비트입니다. 빗썸에서도 많이 이용을 했었지만 많은 사람이 빗썸의 거래소가 터져버리면 30초 기다리라고 하는 것과 거래를 할수 없다는 것 대문에 빗썸 거래소를 떠났습니다.


빗썸은 세계적으로도 알아주는 엄청나게 큰 거래소 였습니다. 현재도 엄청난 자본이 왔다갔다하는 거래소이기도 하지만요. 하지만 현재는 업비트에 있는 코인들이 특히 큰 상승을 하면서 기대감을 심어주고 있습니다. 더군다나 오늘은 코인네스트 트론의 상승으로 엄청난 축제의 장이 되고 있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업비트 디도스 공격 팩트


얼마전 유빗 가상화폐 거래소가 해킹때문에 문을 닫는 상황이 발생했습니다. 북한의 소행이라는 추측도 있지만 밝혀진바가 없고 앞으로 어떻게 해야할지가 문제입니다. 뉴스에서도 거래소가 보안에 매우 취약하다는 평가를 했습니다.


실제로 해커들을 데리고 거래소를 해킹해 보았는데 쉽게 해킹을 할수 있었고 거래부터 출금까지 할수 있었습니다. 그만큼 거래소의 불안정성 때문에 가상화폐의 거래가 하기 힘든것도 사실입니다. 가끔씩 서버 렉 때문에 힘든것도 있고요.


어제는 업비트 디도스 공격이라며 인기검색어까지 뜰 정도였습니다. 팩트는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업비트 공지를 통해서 디도스 공격에 대한 루머 해명에 나섰습니다. 어제 거래 도중에 서버가 폭주하면서 갑자기 거래가 잘 되지 않는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매수나 매도를 신청하면 한참뒤에 체결이 되는 경우도 있었고 문제가 참 많았습니다.


그래도 빗썸의 30초 기다리는 것 보다는 좀 낫기는 했습니다만 오후 2시쯤에 서버 점검을 하고 나섰지만 결국에는 해결하지 못했습니다. 확실한 해결 방법으로 제대로 수리를 했어야 했는데 서버점검 이후에도 계속된 렉으로 거래가 힘들었습니다. 밤이 되어서야 정상적인 거래가 가능했습니다.


디도스 공격을 받은 적이 없으며 그냥 급격한 접속과 거래량 증가로 문제가 발생한 것이라고 합니다. 긴급 서버 점검과 최적화 작업을 했다고 하니까 차츰 나아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신규회원의 가상계좌도 발급하고 있지 않고 있는데도 이렇게 렉이 걸리면 신규회원은 정말 받지 못하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