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Etc

아이폰 무료 음악듣기 앱 추천

모나리사 2017. 12. 16. 01:18

음악을 듣기 위해서 멜론을 신청해서 계속 들었었습니다. 몇년전에는요. 그런데 매월 내는 멜론 수수료가 꽤 나가는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멜론보다는 그냥 필요할때 유튜브를 통해서 뮤직비디오를 보고 노래를 듣기로 결심을 했었습니다.


그 이후로 제대로 노래를 들어본적이 없었는데 최근에 무료 음악 스트리밍 앱이 있지 않을까 생각하다가 문득 검색을 하게 되었습니다. 몇몇가지 중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것을 골라보았는데 재생 목록만 잘 구성하면 충분히 듣기 좋은 앱이었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아이폰 무료 음악 스트리밍 듣기 앱 추천


무료 음악 스트리밍 사이트 및 앱은 몇가지 없습니다. 그다지 많지는 않지만 몇몇가지가 존재했습니다. 보통 무료로 스트리밍을 해주는 곳은 광고를 통해서 먹고 살기 때문에 노래를 듣다가 광고가 한번씩 나올지도 모릅니다. 이런 부분들은 이해를 하셔야 합니다.


아무래도 무료로 제공하는 만큼 품질은 떨어질지도 모릅니다. 마치 p2p사이트처럼 제공이 되는데 그래도 내가 듣고 싶은 노래는 다 있었습니다. 저는 팝송보다는 우리나라 멜론차트 같은 것만 있으면 만족하기 때문에 제가 사용하는 앱이 정말로 마음에 듭니다.


아래의 이미지를 보면서 제가 사용하는 앱과 어떤 앱이 있는지 소개 해드리겠습니다.



앱스토어에서 무료 음악을 검색하면 다음과 같이 3개의 무료 음악 스트리밍 앱이 나오게 됩니다. 먼저 별점으로 따졌을 때 1번과 3번이 꽤 괜찮은 점수를 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평가가 1번이 절대적으로 많이 사용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음악플레이어 Music Player를 선택하였습니다. 실제로 사용해 보니까 무료로 사용하는 것 치고는 정말 만족스러웠습니다. 특히 최신곡도 빠르게 올라온다는 점이 아주 장점입니다.



멜론을 검색해보니까 멜론차트를 줄줄이 재생해주는 것도 나옵니다. 이것은 유튜브에서 재생하는 멜론차트 100같은 것과 비슷한 것으로 차트에서 선택하여 들을 수 있는 것이 아니라 2시간이면 두시간 한시간이면 한시간동안 계속해서 멜론차트를 들을 수 있습니다. 곡을 선택을 하지 못한다는 점이 조금 아쉽지만 만약 자신이 멜론차트처럼 꾸리고 싶다면 음악 하나하나를 선택해야 할것입니다.


항상 유튜브로만 노래를 들으니까 백그라운드 재생이 불가능했는데 뮤직플레이어 앱을 사용하고 백그라운드 재생으로 멀티태스킹을 할 수 있어서 참 좋습니다.


이상 아이폰 무료 노래듣기 앱 추천을 해드렸습니다. 사용해 본 결과로는 돈을 안내고 사용하는 만큼 약간의 불편함은 존재합니다. 하지만 무료로 사용하는 것 치고는 확실히 사용하는 것이 참 편리하고 좋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