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Etc

빗썸 개별 수익률 확인 방법 알아보기

모나리사 2017. 12. 15. 23:22

가상화폐 거래소에서 세계에서 으뜸으로 내놓으라고 하는 빗썸은 생각보다 다른 거래소에 비해서 부족한 점이 있어보입니다. 모바일에서 거래가 된다는 것에 만족하고 있지만 아이폰에서 실행해 보았을 때는 분명히 컴퓨터보다 불편함이 많았습니다.


영웅문과 같이 굳이 컴퓨터로 거래를 하지 않아도 될만큼의 기능들이 추가되면 좋겠습니다. 바램일 뿐이지만 아직 빗썸에서는 차트를 보는 것도 약간 불편함이 있습니다. 업비트에서는 비트렉스와 제휴를 해서 그런지 몰라도 분명 편한점이 많았거든요.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빗썸 수익율 확인 개별수익률 확인 방법


가상화폐 카페를 가보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업비트를 이용하고 있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빗썸을 이용하는 사람이 가장 많다고 하는데 왜 이렇게 제 눈에는 업비트를 하는 사람이 많이 보이는지 모르겠습니다. 실제로 아프리카tv나 유튜브를 보더라도 업비트를 이용하는 사람이 많은 것을 알수 있습니다.


그렇다고해서 업비트를 하지는 않습니다. 아무래도 이용자가 많은 빗썸이 서버도 증설을 했고 하니까 서버가 문제가 생길일은 업비트보다는 덜할 것이라는 생각 때문입니다. 그래서 빗썸을 잘 이용하고 있는데요. 부족한점이 몇몇가지가 있습니다.


그 중에서 개별 수익률은 어떻게 볼수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빗썸 모바일에서는 수익률조차 전혀 볼수가 없습니다. 오직 자신이 가진 캐쉬가 얼마나 되는지만 확인을 할수 있습니다. 솔직히 가상화폐가 일반 도박도 아닌데 수익률정도는 표시를 해줬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돈이 올라가고 내려가는 것을 확인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내가 어느종목에서 얼마나 수익을 냈는지도 확인하고 싶은 사람이 많을 것입니다. 솔직히 말씀 드리면 빗썸에서는 아직 개별 수익률 조회가 불가능합니다.




▼ 하지만 총 자산에 대한 수익률 확인은 가능합니다. 전체적인 수익은 얼마나 손익이 났는지 확인을 하기 위해서는 빗썸 거래소 → 내 거래내역 → 자산평가 현황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자신이 확인하고 싶은 기간동안을 설정하고 보면 자신이 돈을 잃었는지 수익을 보았는지 얼마만큼 손익이 났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런 부분은 마음에 들지만 개별적으로 확인을 할수 없다는 것이 아쉬운 점 입니다.



뿐만아니라 기간 내 매수가와 매도가 그리고 현재시세는 어떤지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을 가지고 수익률을 계산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보통은 주식처럼 지금 내가 가지고 있는 종목의 수익률을 표시해주면 좋겠지만 빗썸에서는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업비트에서는 개별적으로 관리를 해주니까 이런면에서는 확실히 업비트의 인터페이스가 좋아보입니다.


이상 빗썸 개별 수익율 확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결론적으로는 빗썸에서 개별 수익률을 확인하는 방법은 존재하지 않지만 전체적인 손익 계산은 할수가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