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가상화폐 거래소는 빗썸과 업비트입니다. 가장 거래가 활발한 곳이기도 합니다. 개미 투자자들은 단기간에 고수익을 원하는데 업비트에서는 우리 주식으로 따지자면 코스닥 종목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등락폭이 꽤 크게 왔다갔다 하며 위험도가 큰 것입니다. 빗썸은 세계에서 가장 거래가 많이 되는 거래소 중에 하나입니다. 상장한 코인 개수는 업비트보다 훨씬 뒤지지만 거래량으로 볼때는 엄청난 돈이 왔다갔다 합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업비트 입금 방법


우리나라 주식과 비슷하게 가상계좌로 입금을 시키는 방식입니다. 하지만 가상화폐 거래소는 입금을 시키는 것이 일반적이지 않아 보입니다. 어떤 곳에서는 수동으로 돈을 확인하고 입력시켜주기도 한다는데요. 마치 정말로 게임머니를 바꾸는 듯한 느낌을 주기도 합니다.


사실 가상화폐 거래 자체가 조금은 도박성이 강하기는 합니다. 도박이 아니라 투기라고 부르더라고요. 그래서 이 비트코인 관련 것들을 정부에서 규제를 하기도 하는 것이고요. 업비트에 입금하는 방식은 내 계좌에서 전용 가상계좌로 입금을 시키면 업비트에 금액이 뜨게 됩니다.


아래의 이미지를 보면서 업비트에서 입금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업비트에 로그인해서 입출금 메뉴를 선택합니다. 입출금을 통해서 원화를 비트코인 자산으로 또는 다른 알트코인 자산으로 바꿀수 있습니다. 구매를 하면 됩니다.




▼ KRW 입출금이 원화를 입금하는 곳입니다. 비트코인이나 다른 코인들도 거래소별로 이동을 시킬 수 있습니다. 원화를 입금하는 자신의 가상계좌로 입금을 시키면 위의 보유금액에 자신의 금액이 나오게 됩니다. 업비트에서는 본인계좌가 아닌 다른 사람의 명의로 입금할 시에는 따로 입금을 증명하는 서류를 보내야 할수도 있습니다. 그러니까 꼭 자신의 명의로 된 계좌로 자신의 이름으로 송금할 것을 권장드립니다.


만약에 이를 어길시에는 분명히 입금이 늦어지거나 본인 확인을 거쳐야 할것입니다. 업비트에서 입금이 지연되는 이유는 서버가 불안정해서 그렇습니다. 빗썸이나 여타 가상화폐 거래소가 모두 마찬가지이지만 서버가 불안정할때가 많이 있습니다. 그런경우에는 간혹 입출금이 늦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상 업비트 입금 방법 및 지연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비트코인 거래는 상당히 위험성이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가상화폐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투자를 하고 있으나 거품이라는 얘기가 계속 나오면서 불안한 상태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