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급격하게 많이 오른 비트코인을 비롯한 다른 가상화폐를 규제하기 위해서 정부해서 대책 마련을 하고 있습니다. 얼마전 규제 내용을 발표하고 나서 또 다른 규제 내용을 계속해서 발표를 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거래소 뿐만 아니라 세계 비트코인 가격을 하락시키는 악재가 될수 있습니다.


아직까지 비트코인을 화폐로 인정도 불허도 하지 않은 상태입니다. 정부에서도 블록체인이라는 기술 하나만큼은 분명히 제대로 발전시켜야 하는 것으로 인정을 하고 가상화폐가 4차 산업의 주 원동력이 될수 있다는 생각도 있는 것 같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비트코인 규제 내용 알아보기


몇몇 사람들은 가상화폐의 규제가 엄청나게 강력하게 나올 것으로 생각을 한 사람도 있었습니다. 분명 국내 가상화폐 거래 정지라는 큰 악재는 없어서 다행입니다. 아무리 가상화폐 시장이 활발하고 남녀노소 누구나 다 한다고 하지만 이런 시장을 그냥 거래 정지를 한다고 해서 모든것이 해결되는 것이 아닙니다.


기존에 투자를 했던 사람이라면 규제 내용때문에 큰 손실을 볼수 있는 상황이 생기기 때문입니다. 만약에 규제가 생긴다고 하더라도 차츰차츰 강도가 강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아직까지 세금을 받고있지 않고 있는데 추후에 주식처럼 세금을 걷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면서 가상화폐의 규제 내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비트코인 가상화폐 규제는 계속해서 나오고 있습니다. 첫째로 미성년자는 가상화폐 거래를 할수 없습니다. 둘째로 외국인은 가상화폐 거래를 할수 없습니다. 이부분에 대해서는 몇몇 사람들은 호재로 받아들이고 있습니다. 호재라고 하기에는 그렇지만 아무래도 법무부에서는 강력한 제재를 원하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많은 사람들이 악재가 나오지 않을까 걱정을 많이 한 상황에서 괜찮은 내용의 발표였습니다.


특히 미성년자의 경우에도 가상화폐 거래를 할수 있었던 환경에서 많은 학생들 사이에서도 비트코인 열풍이 있었던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학업에 집중해야 할 학생들이 24시간 돌아가는 비트코인만 보고 있다는 것은 정말 생산적이지 못합니다. 이런 상황을 막은 것은 참 잘한 일이라 생각합니다.




가상화폐를 통한 불법 계좌를 만들지 못하도록 1인 1계좌를 사용하도록 했습니다. 그리고 거래소는 20억 이상을 보유하여야만 운영을 할 수 있게 되었고 자율규제 내용에 따라서 계속해서 새로운 안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렇게 가다가는 분명히 세금을 더 걷는 안이 나올 것 같습니다. 거래소 대표들이 자율 규제안을 발표하면서 확실히 더 나은 신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앞으로 더욱 성장하는 비트코인 가상화폐가 되었으면 합니다.


이상 비트코인 가상화폐 규제 내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우리나라도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하는 시점에서 이런 규제 내용을 완전히 부정적으로 받아들이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투자자들이 적당한 투자와 관심으로 큰 문제가 발생하지만 않는다면 비트코인은 앞으로 더욱 성장해 나갈 것으로 보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