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네이버에서 내가 쓴 글들은 모두 확인이 가능합니다. 가끔 내가 오래전에 쓴 글을 한번 확인하고 싶을 때가 있는데 그런 용도로 활용하셔도 좋습니다. 아는 사람중에 한명은 게시글을 엄청 적고 생각해보니까 민망하고 쪽팔렸는지 삭제를 하더라고요.


요즘에는 특히나 인터넷에 글을 쓰고 게릴라식으로 바로 글을 내리는 사람이 많아졌습니다. 저도 오랜만에 예전의 글들과 댓글을 보았는데 새롭고 좋더라고요. 한번 확인해 보는 것도 한번쯤 재미있는 경험이 될수도 있습니다. 저는 한창 어릴적에 다세포소녀를 보고 뉴스에 댓글을 달아놓았었는데 그때 시절이 떠오르더라고요.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네이버 내가 쓴 댓글 확인하기 방법


네이버 카페, 블로그, 뉴스, 증권 등 여러가지 댓글이나 글을 쓸수 있는 곳은 어디든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우리는 대표적으로 네이버에서 블로그와 카페 뉴스가 가장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이것에 대해서 댓글을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는 특히 서로 이웃을 하면 관리를 해주어야한다고 들었습니다. 서로 댓글을 남겨주고 하트를 눌러주어야 한다고 하는데 이때까지의 댓글들을 보면 얼마나 열심히 했는지도 알수 있고 재미있는 글이 있었는지도 알수 있습니다.


제가 주로 보는 카페중에 하나는 좋은 글이 있으면 보통 다시보기라고 댓글을 남기고 확인하더라고요.



네이버에서 대표적으로 댓글을 쓰는 것이 가장 활성화 되어 있는 곳이 카페, 블로그, 뉴스입니다. 그래서 이 3가지의 본인이 쓴 댓글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네이버에서는 자신이 쓴 글에 대해서 관리할 수 있도록 편리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래의 이미지를 보면서 카페부터 알아볼게요.



첫번째로 네이버 카페에서의 확인입니다. 네이버 카페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내 카페 관리가 있습니다. 내 카페관리에 가면 댓글 혹은 글쓰기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혹은 우측에 활동알림을 통해서 자신이 쓴 댓글에 답글이 달리면 알림이 생겨납니다. 전체적인 댓글을 총체적으로 확인할수는 없으며 한카페에 댓글을 적은것만 하나하나 확인해야 합니다.




아래와 같이 내 카페가 나열되어져 있고 내글보기가 있습니다. 내글보기를 하면 그 카페의 내가 쓴 글 및 댓글을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모든 카페를 통틀어서 댓글을 확인할 수는 없어서 개별적으로 하나하나 확인해야 합니다.



아래는 제가 쓴 게시글과 출석수 댓글 등을 확인할 수 있는 화면입니다. 왼쪽편에 보면 게시글 작성수와 댓글 작성수를 확인할 수 있고 본 화면에서 게시글, 댓글 단 게시글, 등록한 댓글을 모두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로 네이버 블로그에서의 확인 방법입니다. 네이버 블로그 화면에 들어가면 내가 남긴 글이 남아있습니다. 이곳에서 내가 쓴 댓글과 글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에서 확인하는 법 상당히 쉽죠?



▼ 네이버 뉴스에서도 마찬가지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네이버 뉴스에서 아무런 뉴스나 클릭을 합니다. 아래부분으로 내려가서 댓글들이 있는 곳에서 우측에 보면 내 댓글 > 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내가 이때까지 뉴스에 쓴 댓글을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뉴스에서 내가 쓴 댓글이 이렇게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 다세포소녀 영화의 뉴스에 꽤나 많은 댓글을 남긴것을 확인했습니다. 옛날 추억도 떠오르고 좋았습니다. 여러분도 한번 확인해보세요.


이상 네이버에서 내가 쓴 댓글 확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