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폰을 컴퓨터로 옮기는 작업은 간단합니다. 그냥 컴퓨터와 연결을 한후에 원하는 파일만 컴퓨터로 옮기면 되는 간단한 작업입니다. 하지만 이것에는 큰 준비물이 있습니다. 바로 라이트닝 케이블이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우리가 평소에 배터리 때문에 케이블을 잘 들고 다니기는 하지만 가끔은 안들고 다닐때가 있습니다.


그리고 충전기에 꽂혀있는 케이블을 따로 빼서 컴퓨터에 꽂는 일은 더 귀찮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간단하게 아이폰에 있는 사진을 옮길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물론 맥북과의 연동은 에어드롭을 통해서 쉽고 빠르게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아이폰 사진 컴퓨터로 옮기는 방법


에어드랍도 참 좋은 방법이긴 하지만 애플 제품끼리만 호환이 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일반 윈도우 컴퓨터와 데이터 교환을 할 때는 거의 케이블을 연결해서 사용해야만 합니다. 케이블이 없는 경우에 우리는 클라우드를 이용하여 사진을 옮기면 정말 편리합니다.


보통 요즘에는 어딜가나 와이파이 환경을 찾을 수 있습니다. 무료로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으므로 아무리 용량이 많은 사진첩이라고 하더라도 편하게 데이터 이동을 시킬 수 있습니다. 다만 데이터를 이중으로 옮기는 작업이라는 것이 조금 귀찮기는 하지만 그래도 꽤나 편리합니다.


저는 블로그를 쓸 때 네이버 클라우드를 활용해서 사용하고 있는데요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폰 앱스토어에서 네이버 클라우드를 다운로드 합니다. 아마 클라우드를 사용하는 분이라면 잘 알고 계실 것입니다. 네이버클라우드는 무료로 30기가 바이트를 주기 때문에 웬만큼 많은 용량의 사진이나 영상을 넣지 않는다면 충분한 공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개인 소장용 영상이나 사진이 많은 경우에는 외장 하드디스크를 구매해서 보관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외장하드에 사진이나 영상을 보관하는 경우에는 SSD보다는 HDD가 좋습니다. 비교적 저렴하기도 하고 데이터 손상시 복구가 편리합니다.



내가 저장해 놓은 여러가지 파일 및 사진 중에서 폴더를 따로 컴퓨터와 이전을 관리할 폴더를 만듭니다. 이것은 꼭 만들필요는 없지만 저처럼 수시로 사진을 컴퓨터로 옮기는 사람이라면 미리 만들어 놓고 계속해서 이 폴더만 사용하면 편리합니다.




▼ 저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면서 사진을 옮기는 경우가 정말 많은데요. 그래서 폴더 이름을 티스토리라고 짓고 이곳에 사진이나 영상 파일을 업로드 후 컴퓨터에서 다운받고 바로 삭제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클라우드의 티스토리 폴더(자신이 자주 사용하는 폴더)를 즐겨찾기로 해놓으면 바로 따로 폴더를 거치지 않고 즐겨찾기만 클릭하면 티스토리 폴더로 오게 되어서 쉽게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물론 폴더에 접속하기 전에 로그인은 필수적입니다.


이상 아이폰에서 컴퓨터로 사진옮기기 클라우드를 이용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