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nternet/네이버

네이버 카페 만들기 방법

모나리사 2017. 9. 11. 11:32

네이버는 우리나라 사람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메인 홈페이지 입니다. 최근에는 카카오가 다음을 인수하면서 다음의 사용자가 늘어났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네이버 카페와 블로그의 위상은 높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카페를 이용할 때 거의 네이버를 이용합니다.


물론 저도 다음 카페를 이용하는 것도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는 네이버의 카페 활용도가 조금 더 높습니다. 네이버에서 동호회를 만들거나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연예인의 팬카페를 만들거나 하면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이 되어서 가입유도를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네이버 카페 만들기 방법


네이버 카페 만들기는 정말 간단하게 할 수 있습니다. 누구에게 돈을 주어야하는 것도 아니고 그냥 혼자 카페를 운영하면서 개인적인 정보를 보관하고 싶다면 그 용도로 활용해도 되기는 합니다. 하지만 개인적인 용도로 활용하기에는 수많은 기능들이 아까우므로 우리는 그냥 카페를 사용하지 않고 블로그를 이용하는 편이 좋습니다.


카페는 다른사람과 함께 공유하는 곳으로 블로그와는 다른 인터페이스를 가집니다. 그래서 우리는 개인적인 활동들을 올리는 것이라면 블로그를 이용해서 비공개 글을 올리거나 다른사람과 공유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더 편리하기 때문입니다.


아래의 이미지를 보면서 네이버 카페 만들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네이버 로그인을 한 후 내 개인정보와 알림 구독 이 있는 창에서 카페를 선택하고 아래의 카페 마크를 선택합니다. 카페 마크를 선택하면 카페 메인 화면으로 가게 됩니다.



▼ 네이버 카페의 메인화면에는 전체 카페의 소식들이 정리되어 있고 오른쪽에 활동 알림이 나와 있습니다. 그리고 그 아래부분에 보면 카페 만들기라는 큰 메뉴가 있습니다. 카페만들기를 선택합니다.




카페 만들기는 누구나 다 무료로 할 수 있습니다. 카페 이름과 주소 등 카페 성격을 적고 만들면 되겠습니다. 카페의 목적은 다른사람들과의 정보 공유와 친목도모이기 때문에 사람들을 모을 자신이 있는 주제로 카페를 만들어야 합니다. 현재는 수많은 주제의 카페들이 존재하기 때문에 양질의 정보들을 가지고 있지 않으면 사람들을 모으기 힘듭니다.


이상 네이버 카페 만들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