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네이버 해킹을 당해보신적이 있나요? 저는 네이버 해킹만 많으면 10번은 당한 것 같습니다. 어느날 아이폰으로 네이버를 접속했는데 순간 갑자기 네이버 로그인이 풀려있는 것입니다. 설마설마해서 로그인을 했더니 아니나 다를까 잠깐 해킹 당했던것 같습니다.


바로 로그인 비밀번호를 바꾸고 사용하긴 했지만 개인정보가 유출되어서 이렇게 된것은 어쩔수 없는 것 같습니다. 이렇게 된 경우에는 정말 하는 수 없이 그냥 비밀번호를 바꾸고 보안을 철저하게 하는 방법밖에는 없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네이버 로그인 기록 확인 방법


네이버에는 해킹을 당했을 때를 대비해서 어디서 로그인을 했는지 어느기기로 로그인을 했는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해킹 공격은 중국에서 하게 됩니다. 그래서 중국에서 ip가 잡혀서 로그인을 시도 했다면 꼭 반드시 비밀번호를 바꾸어 주어야합니다.


추가로 해킹을 조금 덜 당하려면 내 지역이아닌 다른지역에서 로그인을 시도할 때 꼭 보안비밀번호를 추가로 입력할 수 있도록 설정하는 것입니다. 제 게시글을 보면 써놓았으므로 참고하면 되겠습니다. 로그인 기록을 확인해야 해킹인지 아닌지 핸드폰에서 자동으로 로그인이 해제가 된것인지 알수 있습니다.


로그인 기록을 확인하는 방법 그리고 어떤 기기에서 로그인을 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로그인 기록을 확인하는 방법은 먼저 네이버에 로그인을 하면 다음과 같이 내정보라는 것을 선택합니다. 내정보와 함께 보안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 네이버 내정보에 보면 맨 처음에는 회원정보가 나오게 됩니다. 이것을 두번째 카테고리의 보안설정으로 들어갑니다. 보안설정에 가면 여러가지 보안 메뉴가 있고 조금 더 강력한 보안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아래로 내려가면 내 활동 기록 보기를 할 수 있습니다. 내 활동을 보고 어떤 활동을 했는지 확인 할수 있으므로 문제에 대해서 확실하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 아래와 같이 내 활동기록이 나오게 됩니다. 확인을 하고 문제가 있는 부분이 발생한다면 보안조치를 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로그인 관리를 통해서 내 접속 상태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접속 정보와 기기를 확인할 수 있어서 이것을 확인하면 해킹인지 아닌지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내가 어떤 기기에서 접속을 했는지 한번에 알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이 운영체제와 브라우저 등이 나오고 접속일시까지 나오므로 완전하게 어디서 누가 접속했는지 알기는 힘들지만 대략적으로 추리할 수는 있습니다.


이상 네이버 로그인 기록 확인을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