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Etc

ISBN 검색으로 책 쉽게 찾는 방법

모나리사 2017. 7. 28. 17:00

시립 도서관 또는 도립 도서관을 이용하려고 하는데 내가 찾는 책이 없어서 희망도서를 신청을 했습니다. 그런데 희망도서를 신청하는 도중에 isbn 이라는 책 번호를 보았습니다. 그런데 이것이 무엇인지 알지 못하니까 신청을 할 수 없었습니다.

 

가장 먼저 생각이 난게 책을 파는 곳에서 보면 나올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제 핸드폰인 아이폰으로 검색을 해보았는데 ISBN은 나오지 않는 것입니다. 혹시나 해서 PC버젼으로 보았더니 바로 나오더군요. 왜 모바일에서는 안보이게 만들었을까요?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ISBN 검색 방법으로 내가 원하는 도서를 쉽게 신청하자

 

ISBN은 국제 도서표준으로 책이 출간이 되면 무조건 부여가 되게 되어있습니다. 그래서 책의 주민등록번호와도 같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제가 이것을 알게된 계기는 위에 말했듯이 도서관의 희망도서를 신청하다가 이것이 있는 것을 알게 되었는데요.

 

책의 고유번호로 도서관에 희망도서를 신청하면 이 번호를 가지고 아마 구입할지 말지를 결정할 것입니다. 요즘 도서관의 시스템이 참 잘되어 있어서 굳이 책을 사지 않아도 수험서 등 몇몇개 빼고는 모두 희망도서를 신청해서 볼수 있습니다. 저도 이번에 파이널컷프로를 공부해 보려고 도서관에 신청을 했습니다.

 

 

ISBN은 International Standard Book Number의 약자입니다. 전 세계에서 통용되는 국제표준도서 번호입니다.

 

 

자신이 원하는 책을 네이버에서 검색을 합니다. 다른곳에서 검색해도 나오겠지만 우리는 네이버를 주로 사용하고 있으므로 네이버에서 검색을 해주세요.

 


 

그 책을 들어가면 저자와 출판사 등 가운데에 ISBN 번호가 나와 있습니다. 이것을 필요한곳에 쓰면 되겠습니다.

 

 

하지만 모바일 상에서는 다른데요. 출판일과 저자 등 여러 정보가 나와있기는 하지만 ISBN은 표시되어 있지 않습니다.

 

 

▼ 그래서 PC버전으로 바꾸어서 이용하면 ISBN을 볼 수 있습니다. 보는 방법 쉽죠?

 

이상 ISBN 검색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ISBN으로 Yes24 같은 책판매 사이트에서 검색도 가능하니까 원하는 책을 쉽게 찾아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