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Etc

번개탄 피우는법 알아보기

모나리사 2020. 6. 10. 14:20
어릴적 연탄을 이용해서 우리 집 난방을 했었습니다. 우리 집에서는 지금까지 연탄을 때어서 난방을 할때가 가장 따뜻했던것 같기도 합니다. 연탄이 그렇게 안좋은지도 몰랐고 그냥 따뜻하게 해주는 정말 좋은 것이라고 생각했지요.

연탄을 때우게 되면 그 위에 고구마를 얹어서 군고구마를 먹으면 그만큼 맛있는 것도 또 없었습니다. 연탄을 이용하는 것과 아랫목에 태우는 나무를 이용한 것과도 마찬가지로 군고구마가 정말 맛있게 되기도 했습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고구마지요.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번개탄 피우는법


번개탄을 처음 사용해보는 사람도 있을 것입니다. 요즘에는 번개탄을 이용해서 편하게 숯불 구이를 해먹는 사람도 있고 아무래도 화력이 좋기 때문에 굳이 다른 숯을 사지 않고 번개탄만을 이용해서 구워먹기도 합니다.


번개탄을 사용하는 것은 위험이 따르기도 합니다. 일반 가스를 피우는 것과는 다르게 유독가스가 발생하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환기가 잘되는 곳에서 해야하며 꽉 막힌 곳에서 하다가는 큰 일이 발생할수가 있습니다. 그러니까 조심해야 합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번개탄 피우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참숯을 사용하면 좋겠지만 번개탄을 사용하는 이유는 아주 잘 타기 떄문입니다. 그래서 착화탄이라고 불리우기도 하는데요. 참숯을 올려놓고 그 아래에 번개탄을 이용해서 참숯을 달궈주면 참숯을 이용해서 고기를 구워먹을수도 있게 됩니다.



ㅇ. 번개탄을 보면 한쪽면에는 그냥 까맣고 한쪽 면에는 톱밥으로 되어 있습니다. 톱밥으로 되어 있는 부분이 불이 잘타라고 되어 있으것이니까 그곳에 불을 붙이면 됩니다. 토치를 이용하면 빠르게 불을 붙일수가 있는데요. 토치가 없다면 종이나 불이 잘붙는 것으로 불을 만들어주면 됩니다.

번개탄을 이용할때 가장 주의해야할 점은 환기를 잘 시켜야 한다는 것입니다. 환기를 제대로 시키지 않으면 유독가스에 질식할수도 있습니다.


이상 번개탄 불피우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