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해외여행을 가면서 국내의 로밍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람도 있을 것입니다. 국내 로밍 서비스는 상당히 비싼 편입니다. 이제는 블로그로, 유튜브로 많은 정보를 얻을수 있는 시대입니다. 그래서 굳이 국내 로밍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아도 되지요.

이제 우리나라는 gdp가 상당히 많이 올랐기 때문에 해외에 유학을 하고 있는 자녀를 둔 사람이나 해외에 나가 살고 있는 친적들 혹은 자녀, 부모님이 있는 사람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러니까 국제전화나 다른 통화를 할 일도 있지요.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국제전화 받으면 수신요금


지금은 스마트폰 시대이기 때문에 굳이 국제전화를 하지 않아도 카카오톡 전화로 해외에서도 일반 전화처럼 사용할수가 있습니다. 국제전화를 하는 일은 식당을 예약하거나 호텔에 전화를 하거나 할때밖에 없는 것입니다.

국제전화는 수신자도 그 요금을 지불해야 한다고 들었는데요. 이제 전세계가 통합되고 있는 와중에 그리고 데이터로 통화도 할수가 있는데 국제전화의 요금을 낸다는 것이 좀 아이러니하기는 합니다. 그러니까 이제는 국제전화의 요금 체계도 바뀌어야 합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국제전화 받으면 수신요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이번을 계기로 알아보니까 일반 전화로 상대방에게 걸려온 국제 전화의 경우에는 수신자가 그 비용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통화를 하는 자체가 발신자에게 모두 부담되도록 설계가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콜렉트콜같은 수신자 부담 전화의 경우에는 수신자가 부담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니까 00682와 같은 국제전화는 받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ㅇ. 국제전화는 00700과같은 중계 서비스를 하는 곳이 있습니다. 직접 전화를 걸게 되면 초당 3.6원 정도 된다고 하는데요. 우리나라에서는 이제 통화는 거의 무료가 되었는데 상당히 비싼 가격이지요.

어차피 이제는 스마트폰의 시대이기 때문에 굳이 국제전화를 할 일도 없어졌습니다. 하지만 수신전화에 대한 대처를 어떻게 해야할지가 문제였지요. 사실 국제전화를 받을일이 딱히 없다면 수신거부를 하시기 바랍니다. 그게 가장 안전합니다.



이상 국제전화를 받으면 수신자도 요금을 내야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Etc'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방플 뜻 알아보기  (0) 2020.06.09
비행기는 후진을 할수없어요  (0) 2020.06.08
굿네이버스 후원취소 간편하게 하세요  (0) 2020.06.06
고용센터 업무시간 이용안내  (0) 2020.06.05
손나은 앞트임 정말입니까  (0) 2020.06.0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