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로또는 우리가 일생에서 꿈꾸는 가장 큰 행운일 것입니다. 그런데 지금은 로또가 진짜 로또 복권이 아니라 부동산이 로또가 되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분양권을 통해서 수억을 버는 경우는 허다하니까 말입니다. 우리나라는 부동산으로 완전히 부를 이룬사람들이 많습니다.

로또가 되는 것은 생각만 해도 기분이 좋습니다. 그래서 가끔 친구들이나 사람들을 만나면 로또가 당첨되면 무엇을 어떻게 쓸것인지를 얘기하기도 합니다. 별것 아닌것이지만 이룰수 없는 일이지만 그냥 이런 생각을 하면 행복하니까요.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로또 판매점 수수료


로또를 구매하면 토요일 로또 추첨시간까지 기다리는 것이 기분이 좋습니다. 내가 심사숙고해서 고른 번호가 분명히 나의 행운을 가져다 줄것만 같으니까요. 다른 복권에 비해서 좀 더 공정하다는 것이 아주 마음에 들기도 합니다.

다른 복권은 누군가 당첨이 되었다고 속이면 되지만 로또는 매주 이런 복권 추첨을 하기 때문에 속일수가 없는 것입니다. 당첨된 판매점도 알려주니까 속일수가 없는 것입니다. 아무튼 판매점도 잘되는 곳은 엄청나게 잘되는데요.

로또 판매점의 수익은 얼마나 가져갈까요?


ㅇ. 한때 로또 판매점이 많이 없었을 때에 로또 판매인을 구하는 공고까지 냈었습니다. 이때는 로또 1등이 당첨되는 지점의 경우에는 축하금을 주기도 하던 시절이었을 것입니다. 지금은 로또 판매점이 거의 포화상태라고 보아도 될 것입니다. 왜냐하면 편의점에서도 로또를 구매할수 있는 곳이 많아졌기 때문입니다.



ㅇ. 로또 하나를 판매하면 얼마나 남을까요? 로또의 판매 수수료는 5.5퍼센트입니다. 부가가치세 0.5 퍼센트를 포함한 수수료이지요. 아무래도 계약이다 보니까 판매점마다 판매액의 몇퍼센트를 때줄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계약으로 이루어지다보니까 정확한 금액은 지점마다 다를수도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아주 큰 로또의 특성상 모두 5.5퍼센트로 계약했을 확률이 높을것 같네요.



이상 로또 판매점 수수료는 얼마나 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