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명절, 어버이날, 생신 등등 다양한 일들이 겹치면서 결혼을 하게 되면 1년에 더 많은 기념일을 챙겨야만 합니다. 그래서 시간이 좀 더 빨리가는 느낌이 들기도 하는데요. 이런 부모님의 용돈을 챙기는 일도 잘 챙겨야하는 의무감도 생기게 됩니다.

부모님의 생신이나 어버이날 등에 다른사람들은 어떻게 지내는지 어디 놀러를 가는지 여행을 가는지 가까운데서 식사를 하는지 궁금할수도 있습니다. 적어도 다른 사람들은 어떻게하는지 그만큼은 해주고 싶으니까 말입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부모님 생신선물 지출비용


가끔 다른사람들은 부모님의 생신선물을 얼마짜리를 해주는지 얼마를 지출하는지 궁금하기도 했습니다. 물론 저를 키워주신 보답으로 무엇이든 해드리고 싶지만 그럴만한 형편이 되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사람마다 형편이 다르니까요.

그래서 이렇게 다른사람들은 얼마나 지출을 하는지 얼마짜리 선물을 해주는지도 중요하지 않습니다. 어차피 마음이 중요한 것이니까요. 사람마다 형편이 다르고 해줄수 있는 능력도 모두 다를테니까요. 그래도 가끔 궁금했습니다.

다른사람들은 부모님의 생신선물을 사는데 얼마나 지출을 할까요?


ㅇ. 역시 어버이날의 용돈과 크게 다르지가 않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부모님의 생신 선물로 10-30만원 정도 소비한다고 응답을 했고 그 다음으로는 10만원 미만이 이었습니다.

부모님은 항상 어떤것을 사드릴지 물으면 아무것도 필요없다고 말을 하십니다. 부모님의 안부를 잘 살피고 자주 전화하는 것이 보다 용돈보다 선물보다 큰 선물일 것입니다.



ㅇ. 생신 선물을 어떤 것을 살지 모르겠다면 역시 화장품이 괜찮은 것 같습니다. 화장품은 계속해서 소비해야하는 것이니까요. 아니면 요즘 부모님들은 등산이 최고니까 바람막이 하나 정도도 나쁘지 않겠네요.

만약 환갑 선물을 준비한다면 금목걸이 같은것도 나쁘지 않을 것입니다.



이상 부모님 생신선물 보통 얼마나 지출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