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공인인증서를 사용하는것이 참 불편한 애플 제품들입니다. 아이폰을 사용하는데 익숙해져서 한번에 대부분의 공인인증서를 다 넣기는 하지만 가끔 까먹은것이 있을때 정말 불편함을 느낍니다. 또다시 컴퓨터를 켜서 넣어야 하니까요.

공인인증서를 넣을때는 은행이 10개가 있으면 10개 모두 따로따로 넣어주어야 합니다. 왜 이런 시스템을 가져야하는지 모르겠지만 가장 불편한 점 중에 하나입니다. 안드로이드는 그냥 복사 붙여넣기하면 끝나거든요. 이런 부분은 참 부러워요.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아이패드 공인인증서 사용


아이폰에서는 이렇게 공인인증서를 넣으면 되는데 이제 아이패드os가 출시되었습니다. 나름 맥북을 대체 할수 있는 아이패드라고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부족한점이 너무나도 많습니다. 오히려 ios가 맞는것 같다고 느낄 정도입니다.

왜 아이패드os를 만들었을까요? 아이패드os라고 해서 아이폰의 ios와 다른 점을 찾기가 힘듭니다. 물론 키보드가 지원이 되고 마우스도 지원이 된다고 하지만 어차피 마우스는 사용도 안할것이고 키보드는 진즉에 지원이 됐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너무나 불편한 아이패드에서의 공인인증서 사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아이패드에서도 은행앱을 사용한다면 아이폰에서처럼 일일이 옮기면 될 것입니다. 그러나 아이패드는 이제 사파리를 일반 맥북이나 컴퓨터처럼 사용할수가 있습니다. 그러니까 아이패드에서도 공인인증서를 할수도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공인인증서가 필요한 경찰청 교통민원24에 들어가보았습니다. 보니까 스마트인증을 통해서 할수가 있더라고요.




ㅇ. 스마트인증은 990원의 요금을 내고 공인인증서를 넣고 다닐수 있는 것인가봅니다. 만약 꼭 필요한 것이라면 이런 것을 활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네요.

직접 해보지는 않아서 어떻게 사용하는 것인지는 정확하게 모르겠습니다. 될수 있으면 공인인증서는 윈도우 컴퓨터에서 사용하는 것이 나아 보입니다.



이상 공인인증서 아이패드에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