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폰 아이패드를 활용해서 할수 있는 작업들은 무궁무진합니다. 애플펜슬을 활용해보지는 않았지만 최근에 애플스토어를 가서 애플펜슬을 만지고 가지고 놀다보니까 그림을 그리고 싶어지기도 했습니다. 그만큼 재미요소도 있습니다.

초보자가 하기에는 좀 돈이 아깝기도 하지만 재미로 구입을 해도 잘 활용할수도 있을 것 같아요. 이런 것 관련해서 컨텐츠를 만들어도 괜찮을것 같다는 생각도 했습니다. 그러면 보다 더 아이패드의 활용성을 높일수가 있으니까요.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아이패드 상단 시계 안뜸


아이패드는 이제 단독 OS로 돌아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사실상 제가 볼때는 굳이 단독 OS를 만들 필요가 있었을까 싶을 정도로 크게 바뀐것이 없어보입니다. 제가 제대로 활용하지 못해서 그런 것일수도 있으나 PC만큼 활용도가 있진 않아요.

블로그를 쓰는데 조금 편해졌다고 할수있는 부분은 이제 pc버전으로 사파리를 탐색한다는 것입니다. 모바일버전으로만 볼수도 있기는 하지만 그래도 pc버전에서 할수 있는 것들이 많기 때문에 저는 피씨버전 사파리 탐색을 좋아합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아이패드 ipad os 13의 상단 시계가 안뜨는 버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이게 사람마다 증상이 다른데 저는 사파리나 어떤 앱을 켜게 되면 상단에 시계가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시계는 수시로 보면서 작업을 해야하는데 이게 보이지 않으니까 답답했습니다. 물론 주위에 핸드폰도 있지만 핸드폰을 수시로 확인하면서 시간을 확인한다는 것은 정말 불편한 일입니다.

그래서 아사모에도 이런 내용을 찾아보았습니다.




ㅇ. 어떤 사람은 이렇게 메인 화면에서 나타나지 않는 경우도 있더라고요. 저는 메인 화면에서는 잘 나오고요. 그냥 ios13의 일시적인 버그인것 같습니다. 최신 업데이트를 다 했는데도 불구하고 이런 오류가 있네요. 하지만 이런 문제는 아주 큰 문제가 아니라서 괜찮습니다.

만약 이것을 해결하고 싶다면 재부팅을 추천합니다. 저는 그냥 이것저것 하다보니까 다시 살아났네요.



이상 아이패드 상단 시계 안뜨는 오류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버그가 점점 많아지고 있는것 같기는 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