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패드OS가 생기면서 아이패드를 활용한 생산성은 정말 좋아졌습니다. 소프트웨어 자체가 맥보다 더 가볍기 때문에 어떤 프로그램을 사용할때 부담없이 사용할수가 있고 끊김없이 사용할수 있다는 아주 큰 장점이 있습니다.

맥이 있다하더라도 될수 있으면 타자치는 작업이나 아이패드로 해결할수 있는 작업이라면 굳이 맥을 켜지 않고 아이패드로 해결하는 편입니다. 약간 컴퓨터는 껏다 켰다하는 습관이 남아있어서 아직도 그렇게 하는데 핸드폰과 아이패드는 그렇게하지 않지요.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아이패드 드래그앤드롭 사용법


옛날에 컴퓨터를 사용할때 전원을 왜 껏다켰다 해야했던 것일까요? 요즘 핸드폰은 컴퓨터와 비슷한 역할을 하는데도 불구하고 전원을 꺼놓아햐하는 것은 없습니다. 그만큼 소프트웨어 자체가 가볍기 때문에 가능한 일 아닐까요?

아이패드는 특히 핸드폰과 비슷한 OS를 사용중이라서 화면은 크지만 컴퓨터에서 할수 있는 작업을 많이 할수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얼마전 아이패드 소프트웨어가 새롭게 나오면서 이제는 컴퓨터를 대체하기 위해서 좀 더 발전하고 있지요.

그러나 컴퓨터를 70퍼센트, 80퍼센트는 대체를 하더라도 100퍼센트는 될수 없을 것입니다. 애플에서도 맥을 만드니까요. 아래의 내용을 보고 드래그앤드롭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드래그 앤 드롭 기능은 아이패드에서 활용할수 있는 기능입니다. 내가 복사하고 싶은 내용을 그냥 복사 붙여넣기를 하는 것이 아니라 드래그 앤 드롭으로 편하게 복사를 할수가 있는 것입니다.

이런 제스쳐를 잘 알고 있으면 버튼을 많이 누르지 않아도 편하게 복사를 할수가 있습니다.




ㅇ. 아이패드 혹은 아이폰 또는 전자기기를 활용할때 그냥 내가 사용하는 것만 계속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내 핸드폰에 어떤 기능이 있는지 내가 사용하는 전자기기에 어떤 신기술이 있는지 알고 있으면 보다 잘 활용할수가 있습니다.

특히 요즘같이 자동차가 첨단화되고 있는 시점에서 자신의 자동차에 가진 기능을 잘 알고 사용하면 손발이 훨씬 편해집니다.


이상 아이패드 드래그앤드롭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드래그앤드롭을 아예 끌수는 없습니다. 어차피 끄지 않아도 불편함이 없으니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