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 컴퓨터에 대해서 알아보고 있습니다. 지금 블로그를 쓰고 있는 노트북이 너무 오래되고 느려져서 새로운 노트북을 구매할까 하는데요. 그래서 먼저 컴퓨터 CPU와 RAM 등을 알아야 무엇이 좋은 컴퓨터인지 무엇이 안좋은 컴퓨터인지 알수 있잖아요.

 

오늘 하루 종일 공부를 해보았습니다. 아무리 보고 또 봐도 CPU는 i7 도 종류가 여러개이고 i5도 종류가 여러개 숫자가 높은 i7이 신형 i5보다 안좋을 수도 있다는 사실도 알았습니다. 너무 복잡한 컴퓨터에 대해서 많이 알아야 가성비 좋은 컴퓨터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컴퓨터 SSD HDD 차이 알아보기

 

컴퓨터를 구매하려고 하는데 SSD와 HDD에 대해서 궁금하신적 있으셨죠? 사람들이 SSD가 더 좋다고 하는데 왜 용량은 이렇게 작은건지 요즘 하드디스크 HDD는 1테라바이트는 기본으로 가는 것 같은데 SSD는 512도 많아 보였습니다.

 

SSD를 사용하면 더 빠르다는 이야기를 들었는데 어떻게 왜 빠른것인지 알지도 못하고 사람들이 좋다고 하니까 SSD를 사야만 합니다. 하지만 아무것도 모르고 사람들이 좋다는데로 사는것 보다는 알고 구입하는 것이 컴퓨터를 사용하는데 더 좋겠습니다.

 

 

▼ SSD와 HDD 모두 저장 공간인데요. 아래의 이미지는 SSD입니다. SSD는 Solid State Drive 의 약자로 플래시 메모리 칩에 저장하는 방식 으로 이루어 집니다. 그래서 일을 처리하는 속도도 매우 빠른편 으로 부팅속도가 3초면 됩니다. 아직 하드디스크에 비해서 용량도 작고 가격도 비싼편 입니다.

 

 

▼ 아래의 이미지는 하드디스크 HDD 입니다. 속도가 SSD에 비해서 느린편이며 SSD이전부터 컴퓨터에 사용되어 오던 디스크입니다. 가격은 SSD보다는 훨씬 더 저렴하고 같은 가격으로 몇배는 더 많은 용량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HDD는 옛날 디스코판처럼 로터가 돌아가면서 그 안에 파일 정보를 새기는 방식입니다. 처리속도가 느린편입니다.

 

 

하드디스크 HDD의 구조입니다. 플래터에 헤드가 파일 정보를 새기는 방식으로 크기가 크고 충격에 매우 예민합니다.

 

 


왼쪽은 SSD 오른쪽은 HDD 로 완전한 차이를 보입니다. 마치 SSD는 메인보드 또는 램처럼 수많은 칩들로 구성되어 있고, HDD는 많이 보던 레코드판처럼 생겼습니다.

 

여러분들이 컴퓨터를 구매하시게 된다면 최근의 추세에 따라서 SSD를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부팅속도뿐만 아니라 처리속도가 매우 빨라서 업무를 보는데 있어서 매우 효율적으로 할 수 있을것입니다.

 

이상 SSD와 HDD의 차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컴퓨터 스피커 소리가 안날때 조치 방법

인터넷 익스플로러 자주 방문하는 사이트 기록 지우기

컴퓨터 인터넷 방문기록 삭제 방법

컴퓨터 공인인증서 위치 찾기 방법

컴퓨터 사양 확인하는 방법 알아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