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저는 노트북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스피커를 따로 구매할 필요없이 모두 다 함께 있습니다. 아 요즘에는 모니터에 스피커가 기본으로 딸려서 나오지요? 하긴 제가 제 돈을 주고 컴퓨터를 사본적이 한번도 없습니다.

 

중학교 2학년때인가? 처음으로 컴퓨터를 고모부에게 받아서 사용하다가 고등학교때 부터는 거의 컴퓨터를 집에서 한적이 없어요. 그러다가 군대 전역이후에 누나에게 노트북을 빌려서 사용하던것이 지금까지 사용중에 있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스피커 소리가 나지 않을때 해야하는 것들

 

컴퓨터를 이용하면 가끔씩 스피커 소리가 나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내가 설정을 잘못해서 그럴수도 있는데 참 당황스럽습니다. 저는 아수스 노트북을 사용하고 있는데 여기는 시프트 말고 Fn키가 따로 있어서 이것으로 스피커 소리를 조절하곤 하는데요.

 

지금은 Fn키가 고장이 난것인지 무엇인지는 모르겠지만 사용이 불가능 합니다. 그래서 컴퓨터 자체 내의 소리를 줄이거나 높이는 것으로 대체를 하는데요. 스피커가 다른 기기에 연결했을 때는 잘 작동하는데 꼭 컴퓨터에서만 소리가 나지 않는다면 아래와 같은 방법을 사용해보세요.

 

 

▼ 먼저 가장 처음 기본적으로 오른쪽 하단에서 스피커모양을 마우스 왼쪽 클릭으로 소리가 음소거 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 음소거가 되어 있지 않다면 제어판 → 관리도구 를 선택합니다.

 

 

▼ 관리도구에서 서비스 항목을 더블클릭 하여 실행합니다.

 


 

▼ Windows Audio 를 찾아서 상태가 시작됨 인지 확인합니다. 만약 중지되어 있다면 Windows Audio를 더블클릭하여 실행 합니다.

 

 

▼ 더블클릭하여 실행한 화면에서 시작유형을 자동 으로 해줍니다.

 

 

▼ 추가로 제어판 → 장치관리자 에서 사운드, 비디오 및 게임 컨트롤러에서 본인의 사운드카드를 마우스 우측을 클릭하여 속성 을 선택합니다.

 

 

▼ 상단의 메뉴 중 일반 드라이버 자세히 에서 드라이버 를 선택 후 드라이버 업데이트 를 합니다.

 

 

▼ 다른 방법은 오른쪽 하단의 스피커모양을 우측을 클릭하여 재생 장치를 실행 합니다.

 

 

▼ 이곳에서 스피커가 기본창치로 잘 돌아가고 있는지 확인 후 오른쪽 아래에 속성 을 선택합니다.

 

 

▼ 아래와 같이 이 장치 사용(사용가능) 을 선택한 후 확인을 합니다.

 

거의 완벽하게 해결 되었으리라고 생각합니다. 만약 이래도 소리가 나지 않는다면 스피커 드라이버를 지우고 다시 설치하는 방법을 사용해보셔도 되겠습니다. 아니면 스피커가 고장난것일 것입니다.

 

이상 스피커 고장 시 대처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아이폰 홈버튼 화면에서 누르기 방법

윈도우7 0x8007232B 오류 해결 방법

파일열기 보안경고 게시자를 확인하지 못했습니다 해결하기

노트북 와이파이 인터넷없음 해결 방법

인터넷 익스플로러 도구모음 보는 방법 및 설정방법

구글 검색기록 삭제 익스플로러에서 하기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