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Etc

노이즈캔슬링 부작용 알아보기

모나리사 2020. 1. 5. 11:48
노이즈캔슬링은 이제 애플의 에어팟프로를 통해서 대중화가 되었습니다. 이제는 노이즈캔슬링이 없는 이어폰은 나오기 힘들 것입니다. 시대가 발전함에 따라서 고객의 니즈에 맞추어지기 때문인데요. 노이즈캔슬링을 한번 사용하면 없는것은 사용하지 못합니다.

참 소리를 이렇게 감쇠할수 있다는 자체가 정말 신기합니다. 몇년전 소니의 노이즈캔슬링 해드폰을 청음해보고 나서 느꼈습니다. 특히 반복적으로 같은 소리가 나는 것은 정말 잘 잡아주기 때문에 그런 현장에서 일하는 사람이라면 필수적일수 있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노이즈캔슬링 부작용


문득 소음이 심한 곳에 일하는 분들이 귀마개 대신에 이 노이즈캔슬링 해드폰을 차고 해야하는것은 아닐까 생각도 했습니다. 제가 예전에 일했던곳은 아주 소음이 심한곳으로 귀마개를 안하고는 버티기가 정말 힘든곳이었어요.

그런곳에서 과연 노이즈캔슬링 이어폰같은 것으로 노이즈를 감쇠시키면 오히려 귀마개보다 더 보호가 될수도 있겠다는 생각도 듭니다. 계속해서 반복되는 소리는 노이즈캔슬링이 정말 잘 잡아주니까요. 그런 현장에서 강력추천합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노이즈캔슬링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시끄러운곳에서 계속있으면 난청이 올수가 있습니다. 이것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꼭 귀마개를 해야하지요. 그러나 이제는 귀마개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노이즈캔슬링 헤드폰이나 이어폰을 통해서 소음을 줄일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제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서 노이즈캔슬링의 기술력은 정말로 좋아졌습니다. 에어팟프로까지 나오면서 대중화가 되었습니다.




ㅇ. 노이즈캔슬링의 부작용은 있을까요? 많은 사람들이 말하는 노이즈캔슬링의 부작용이라고 하면 소음을 줄여주는 대신에 약간 바람소리같은 것이 계속 들릴수도 있습니다. 이것은 노이즈캔슬링의 기술력의 차이라고 할수도 있습니다. 이 소음 때문에 머리가 띵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무엇보다 노이즈캔슬링을 하면 소리를 통해서 위험한 상황을 알아차려야하는데 그렇지 못할수도 있다는 점 입니다. 위험한 상황을 그냥 무시하고 지나게 되면 큰 사고로 이어질수 있다는 아주 큰 문제라면 문제입니다. 부작용이라고 하기는 좀 그런가요?



이상 노이즈 캔슬링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저에게는 노이즈캔슬링 기술은 노벨과학상을 줄만큼 좋은 기술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