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프리미어리그에 손흥민이 있다보니까 축구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해외 축구에 관심을 가지게 된 것이 유럽여행을 다녀오고 나서 프리미어리그와 라리가에 더 관심이 생겼습니다. 유럽의 지역에 대해서도 알게 되다보니까 자연스럽게 말입니다.

손흥민이 토트넘에서 활약하는 덕분에 매번 축구를 보는 재미가 생겼습니다. 토트넘 경기를 보면서 다른 클럽의 축구 선수들도 알게 되고 가끔씩 토트넘 경기가 아닌 다른 클럽의 경기도 챙겨보게 되었습니다. 그러면서 모든 해외 축구에 관심이 가더라고요.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EPL 총 경기수


해외 축구에 대해서 벽이 허물어진 가장 큰 이유는 유튜브가 아닐까 싶습니다. 유튜브로 바로바로 어떤 일이 발생했는지 지금 경과는 어떤지 알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니까 감스트가 mbc 해설위원까지 하면서 성장을 했지요.

누가 잘하는지 누가 못하는지 알지 못했다 하더라도 유튜브에서 그런것들을 잘 알려주고 있기 때문에 편하게 공부할수 있고 알수가 있습니다. 유튜브를 통해서 공부하고 있는 부분이 정말 많습니다. 아무튼 손흥민 선수가 더 좋은 클럽으로 갔으면 합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프리미어리그 총 경기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프리미어리그의 총 경기수는 38경기입니다. 그래서 총 38라운드까지 있으며 홈에서 2경기 원정 1경기 또는 원정 2경기 홈에서 1경기를 치르게 됩니다.

이런 경기 일정은 아마 일정한 규칙이 있겠지요?




ㅇ. 프리미어리그 경기수는 38경기이지만 유럽의 다른 리그나 컵들이 많은 편입니다. 그래서 빅 클럽의 기준으로는 커뮤니티실드 1경기, 유러피언 슈퍼컵 1경기, 챔피언스리그 최대 13경기, 리그컵 최대 6경기, FA컵 비겨서 재경기까지 하게되면 총 8경기, 클럽월드컵 2경기 하면 총 69경기가 나옵니다.



이상 프리미어리그 총 경기수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챔피언스리그가 가장 상위의 리그라고 인식이 되지요. 아무래도 유럽의 최강자를 가리는 것이니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