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친구의 결혼식이 최근에 많았어요. 이제 제 나이가 30이 되니까 친구들이 결혼을 많이 하네요. 아마 여자 친구들은 나이가 슬슬 차서 결혼 생각이 더 많아질 나이가 되었네요. 언제 이렇게 나이가 들었는지 시간이 점점 빨리 가기만 합니다.

오늘 문득 결혼 한 친구가 결혼식때 찍은 사진을 고화질로 보내주었습니다. 고화질 사진을 받으면서 내 사진첩을 정리하려고 했습니다. 요즘에는 제 사진첩을 예쁘게 정리하는 맛을 들였거든요. 특히 아이폰 내에서 지원하는 사진찍은 위치를 저장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아이폰 갤러리 사진 날짜 수정


내가 찍은 사진을 날짜별로 정리를 하면 내가 그시간에 무엇을 했는지 알수 있으니까 참 좋은 기능이라고 생각을 했습니다. 사진에 대한 정보를 내 마음대로 주무를수가 있다면 그것으로 사진첩을 정리를 할수가 있으니까요.

뭐 앨범이 따로 있기는 하지만 하루에 사진 몇개를 찍는 것을 가지고 앨범을 만들어서 정리를 한다는 자체가 좀 불편하기 때문에 시간의 흐름대로 사진을 정리하고 싶은 마음입니다. 그러나 날짜를 수정할수 있는 방법은 간단하지 않은가봅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아이폰 갤러리의 사진 정보를 변경하는 방법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ㅇ. 아이폰 사진첩은 소프트웨어가 업데이트 되면서 점점 인스타그램처럼 보기 좋게 변해가고 있습니다. 앨범 형식으로 볼수도 있고 내가 보고 싶은 사람만 찾아서 볼수도 있습니다.

이런 기능을 지원하는 것은 참 좋습니다. 그런데 이상하게 아이폰에서 지원하는 기능을 잘 활용하지는 않더라고요.




ㅇ. 카카오톡에서 받은 사진은 내가 받은 날짜에 따라서 저장이 됩니다. 아이폰으로 찍은 사진은 그 메타데이터가 남아 있을지 몰라도 일반 사진으로 찍은 것은 그냥 카카오톡에서 내가 받은 날짜가 나오게 됩니다.

보통 사진기에 메타 데이터가 있는 사진은 아래의 사진처럼 기존 날짜에 나오게 되는데 그렇지 않으면 사진의 날짜가 이상하게 표시가 되더라고요. 이런 날짜를 바꿀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컴퓨터로 바꿀수 있을지는 몰라도 아이폰으로는 날짜를 변경할수 없었습니다.



이상 아이폰 갤러리 사진의 날짜를 변경할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