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폰 업데이트가 되면서 불안정한 모습을 계속 보여주고 있습니다. 속도 측면에서 부정할수 없을만큼 많이 빨라졌습니다. 배터리 효율은 그다지 좋아진지는 모르겠지만 배터리 효율도 상승했다고 하니까 분명 좋은 업데이트는 맞습니다.

신기하게도 페이스아이디의 속도가 엄청나게 빨라진것이 신기합니다. 아이폰11이 나오면서 페이스아이디가 빨라졌다고 하는데 아마 XS의 속도와 똑같지 않을까 생각을 해봅니다. 그냥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만으로 이렇게 빨라진다는 것이 신기했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iOS 13.2 앱스토어 업데이트가 정지된 상황


앱스토어에서 업데이트를 자동으로 하지 않고 수시로 필요할때마다 업데이트를 하고 있습니다. 업데이트는 자동으로 되지 않고 내가 생각날때마다 하고 있는데 그때마다 내가 업데이트를 한 내용을 보고 업데이트를 하기 때문입니다.

이번에 iOS가 13.2로 업그레이드가 되면서 어떤 부분이 바뀌었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개인적으로는 버그가 확실히 계속 많아지고 있습니다. IOS13 부터 버그가 하나 둘씩 보였는데 사라지는 것은 사라졌겠지만 또 생겨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안정적이었던 iOS가 이제는 좀 불안정해지고 있지 않은가 생각해봅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그 현상을 고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저는 지금은 업데이트가 잘 되는데 한때 업데이트가 아예 되지 않았습니다. 이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업데이트가 아예 되지 않기 때문에 추후에 앱을 정상적으로 사용할수조차 없게 됩니다.

갑자기 13.2로 넘어오면서 문제가 발생했는데 그 전에는 전혀 이런 현상이 없었습니다.




ㅇ. 이 문제의 해결은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를 재부팅을 하면 정상적으로 업데이트가 됩니다. 버그가 많다 싶으면 재부팅을 한번 해주면 됩니다.

제가 해본 결과로는 재부팅이 모든 것을 해결해주지는 않지만 간단한 오류같은 것은 바로바로 해결이 됐습니다.


이상 앱스토어에서 업데이트가 되지 않는 현상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해결방법은 간단하게 재부팅을 하는 것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