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패드 프로10.5를 이용해서 참 편하게 블로그를 작성해왔습니다. 아니 블로그가 아니더라도 그냥 타자를 치는데 이 키보드가 없으면 아이패드를 사용하기 정말 불편하겠다는 생각도 했습니다. 무지무지 불편할것 같습니다.

아이패드를 사용하면서 키보드가 없는 상태로 웹서핑이나 어떤 작업을 한다는 것이 상상이 가지 않습니다. 거의 저한테는 노트북처럼 사용할수 있었던 기회니까요. 키보드를 사용하던 사람이라면 아마 키보드가 없는 상태로 사용하기에는 엄청 불편할 것입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아이패드 프로 10.5 스마트키보드 고장나면?


어제 아이패드 스마트키보드가 너무 더러워서 물티슈로 키보드를 박박 닦았습니다. 접점도 확실하게 닦아주고요. 진짜 새것처럼 완벽하게 깨끗해져서 만족하고 있던 찰나에 연결을 시켜보니까 인식이 안되는 것이었습니다.

키보드가 연결이 안되면 블로그 작업을 하는데 맥북으로 밖에 할수가 없어서 상당히 불편함이 있습니다. 그런 일때문에 어쩔수 없이 무조건 살려내야 했습니다. 그런데 다행이도 그냥 몇번 연결시키다보니까 되더라고요. 정말 다행입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만약에 키보드가 고장나면 어떻게 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스마트키보드가 아닌 건전지 혹은 충전을 시켜서 사용하는 블루투스 키보드가 오히려 더 나을수도 있습니다.

정품으로 제공하는 스마트키보드는 사용성이 상당히 편리하지만 치명적인 단점이 있습니다. 페브릭 소재로 되어 있어서 고장나면 그냥 리퍼를 받아야 합니다. 무려 리퍼 가격이 새로 구입하는 가격만큼 비싸다는 것입니다.




ㅇ. 보통 문제는 접점에서 있습니다. 만약 이 키보드가 접점에서 인식을 잘 하지 않는다면 깨끗하게 닦아보면 됩니다. 그러면 확실하게 인식이 될수도 있습니다.

제가 사용해본 결과로는 약간 습기가 있으면 또 인식을 잘 하지 않는 것 같더라고요. 이 키보드 자체가 인식을 한번 안하기 시작하면 계속해서 잘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러니까 잘 관리해주어야 합니다.


이상 스마트키보드는 수리가 불가하다는 것을 알려드렸습니다. 될수 있으면 최대한 닦아서 사용할수 있도록 해보고 안되면 새롭게 구입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