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Etc

금연후 체중 관리만 잘하면 됩니다.

모나리사 2019. 7. 19. 16:29
담배를 피게 되면 체중이 줄어든다고도 합니다. 그래서 여자들이 담배를 피우는 이유 중에 하나가 체중 관리를 위해서 피운다는 말도 생겨나게 된 것입니다. 제가 볼때는 그냥 핑계일 뿐이고 그 영향력은 미미하다고 할수가 있습니다.

사실 저도 담배를 피울때는 몰랐는데 담배를 끊고 나니까 식욕이 엄청나게 돌고 그랬었습니다. 그래서 그만큼 안먹을 것을 먹게 되었고 그게 당연히 살로가게 되었지요. 살을 찌우게 되면 당연히 좋을 것은 없습니다. 그래서 체중 관리를 해주어야 하지요.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금연 후 체중


담배를 피는데 몸무게가 빠진다고 하면 담배가 얼마나 독한지 생각을 해보아야 합니다. 단순이 담배를 피울뿐인데 체중이 줄어든다면 분명 담배에 진짜 체감할수 있는 독한 성분이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아니 이미 잘 알려져 있어서 그런 부분은 체감되지는 않겠지요.

아무튼 담배를 피우는 것은 최대한 하지 말아야 합니다. 건강 뿐만 아니라 돈도 많이 들어갑니다. 건강을 위해서라도 아니 가정을 위해서라도 담배는 꼭 끊어야 합니다. 담배를 피운다고 해서 무엇이든 잘되는 것은 하나도 없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금연후 체중이 어떻게 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담배를 피우게 되면 헤로운 성분때문이지는 모르겠지만 식욕감소, 체중 감소로 이어집니다. 아니 뭐 엄청난 큰 변화는 아니고 70키로 였다면 69키로 정도로 약간 빠질수 있는 것입니다.

아예 폐인처럼 담배를 피우면서 식욕이 감소되는것을 그대로 밥을 먹지 않고 한다면 더 빠지겠지요. 근데 문제는 건강이 급격하게 나빠진다는 것입니다.




ㅇ. 담배를 끊게 되면 보통의 사람들은 식욕이 증가하고 체중이 약간 늘어나게 됩니다. 주위 사람들을 모두 보아도 약간 그랬습니다.

그렇다고 계속 주구장창 살이 찌는 것이 아니라 69였다면 70키로로 찌고 거기서 멈춥니다. 하지만 식습관이 엄청나게 바뀐다면 말이 달라지겠지요.


이상 금연후 체중 증가는 맞다는 내용을 알려드리고 싶었습니다. 하지만 자기 관리를 하는 사람이라면 오히려 몸은 더 건강해지고 살도 빠지겠지요. 그냥 일반적으로 담배만 끊고 현상 그대로를 보았을때의 말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