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쉐어링이 늘어나면서 이제는 점점 자차의 비중이 줄어들 타이밍이 온것 같습니다. 실제로 쉐보레에서는 이제 1인 1자동차의 시대가 지나가고 쉐어링의 시대가 왔다면서 완전히 다른 사업으로 전환하려는 시도를 하고 있는 중입니다.

뿐만 아니라 자동화시스템이 발전하면서 이제는 자동차 공장 내에서도 인력이 많이 필요하지 않도록 설계를 하는 것이 점점 추세화 되어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뭐 아무래도 최소한의 인원은 필요하겠지만 말입니다. 그래서 우리나라의 자동차 산업도 힘들어지고 있지요.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쏘카 보험처리


카쉐어링에서 가장 문제가 되는 부분은 바로 보험처리입니다. 항상 제주도를 여행가면 걱정되는 부분 중에 하나가 보험처리가 잘 되냐 안되냐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슈퍼자차와 같은 보험을 추가로 들기도 합니다. 그래야 사고가 났을때 따로 돈이 드는 것이 없기 때문입니다.

대신에 이용요금을 좀 더 지불해야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사고가 언제 어디서 어떻게 일어날지 모르기 때문에 결국에는 이 요금을 지불할수밖에 없게 됩니다. 아니면 큰 사고가 났을때 엄청난 수리비를 지불해야 할지도 모릅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쏘카 보험처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쏘카의 경우에는 기본적으로 탑승 전에 대여요금과 보험료를 지불하게 됩니다. 그리고 추가로 주행 거리에 따라서 요금이 부과되게 되는데요. 보험료가 대여를 하는데 필수적으로 포함되게 되는데 자기 부담금을 선택에 따라서 요금이 천차만별로 변하게 됩니다.

자기 부담금은 어떻게 될까요?




ㅇ. 쏘카 자동차 보험은 대인배상, 대물배상, 자기신체사고 및 자기부담금에 다라서 손해 면책 제도가 있다고 합니다. 그러니까 자기부담금 5만원에서 70만원까지 선택을 할수가 있지요.

아무래도 자기부담금이 높게 책정이 되면 요금 자체가 줄어들것이고 자기부담금 5만원으로 하게 되면 보험료가 비싸질 것입니다.


이상 소카 보험처리는 어떻게 해야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뭐 5만원 자기부담금의 경우에는 웬만하면 별 문제없이 보험처리가 될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