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폰 핸드폰 결제가 된다는 얘기를 듣고 설마 삼성페이 같이 애플페이가 되는 것이줄 알고 온 사람도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애플페이는 아마 우리나라에서는 영영 불가능할지도 모릅니다. 아무래도 전용 기기가 있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냥 삼성페이와 똑같은 방식의 시스템을 사용했으면 참 좋았을텐데 그 부분이 상당히 아쉽습니다. 삼성 핸드폰을 쓰면 그 장점이 상당히 두드러지거든요. 꼭 삼성페이의 편리함 때문이라도 애플 제품을 사용하기 싫은 사람도 있을것입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아이폰 핸드폰 결제


얼마전부터 아이폰 핸드폰 결제도 가능해졌습니다. 아이폰 내에서 앱스토어 소액결제는 무조건 카드로 결제를 해야만 했습니다. 무조건 카드로 결제를 해야하기 때문에 불편한점이 한두가지가 아니었습니다. 카드가 없는 학생들은 더더욱이요.

뭐 소액결제 시스템으로 하는 것도 좋지만 핸드폰 요금에서 차감된다는 점에서 카드 실적할인 등으로 더 추가 할인을 받을수 있는 기회가 생긴 것입니다. 무엇보다 결제 시스템 자체가 좀 더 편해졌다는 것입니다. 일일이 카드 번호를 입력할 필요가 없어졌으니까요.

아래의 내용을 보고 아이폰 핸드폰 결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앱스토어에 핸드폰 결제로 진행을 할수가 있는데요. 기본적으로 카드 결제가 등록이 되어 있지만 핸드폰 결제도 추가할수가 있습니다. 앱스토어에서 사람 모양을 눌러주세요.




ㅇ. 자신의 계정을 선택하면 자신의 계정에 있는 구입목록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ㅇ. 지불 방법 관리를 통해서 핸드폰 결제를 등록해야 합니다. 카드 대신 핸드폰 결제로 편하게 결제하세요.



ㅇ. 이렇게 제가 이미 등록해놓은 카드도 존재하고 있고 추가적으로 핸드폰 결제도 등록을 해보겠습니다.



ㅇ. 이렇게 직불카드, 신용카드 이외에 휴대폰 항목이 생겼습니다. 이제 소액결제도 앱스토어에서 편하게 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상 아이폰 핸드폰 결제 방법 및 앱스토어에 핸드폰결제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