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 네비게이션은 기본적으로 과속단속카메라를 알려주고 있습니다. 그런데 웃긴것은 과속카메라 단속도 어떤 네비게이션은 알려주는데 어떤 네비게이션은 안알려줄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기본적으로 순정네비에서 한번 듣고 티맵으로도 한번 듣습니다.

뭐 사실 웬만하면 대부분 과속카메라가 어디있는지 다 알기 때문에 이렇게 두개의 네비를 켤 필요는 잘 없습니다. 네비게이션에서 워낙 잘 알려주기 때문에 과속을 할 일도 잘없지요. 잘못하다가 걸리면 꽤 큰 금액을 납부해야합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공인인증서 없이 과속단속 조회


컴퓨터로 공인인증서를 통해서 과속단속이 걸렸는지 확인할수 있습니다. 사실 걸리게 되면 카메라 찰칵하는 느낌이 들기 때문에 웬만하면 알수가 있습니다. 특히 밤에는 유독 밝아지기 때문에 이것을 모를수가 없습니다. 방범용 카메라도 찰칵하는 느낌이 드니까요.

그래도 찝찝한 마음에 다시 한번 확인해보고 싶은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과속단속이 걸리자마자 문자같은 것으로 알려주면 좋겠다는 생각을 몇번이나 했습니다. 과속단속이 걸리자마자 문자가 날라오면 그냥 차라리 마음이 편할것 같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공인인증서 없이 과속단속 조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과속단속이 걸리지 않게 안전운전을 하는 것이 가장 좋겠지만 꼭 이 속도를 지키는 경우는 거의 없을 것입니다. 그래서 블루투스로 통화를 하면서 깜박하고 속도를 줄이지 않으면 바로 카메라에 찍힐수도 있습니다. 그런 경우가 많이 있지요.




ㅇ. 이런 과속단속 내역은 공인인증서를 가지고 컴퓨터로 조회가 가능합니다. 혹은 전화를 통해서도 조회가 가능합니다. 국번없이 182에 전화를 해서 자신의 과속 범칙금이 있는지 확인을 할수가 있습니다.


이상 과속단속 전화로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공인인증서가 없더라도 전화로 조회를 할수가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