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Etc

쿠팡플렉스 4대보험 안해줍니다

모나리사 2019. 5. 21. 16:35
쿠팡은 한국의 아마존이 되기 위해서 정말 열심히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매출이 어마어마하게 나오면서 점점 성장해 나가고 있는 기업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쿠팡은 치명적인 문제가 있습니다. 적자기업이라는 것입니다.

매출이 올라가면서 적자는 조금씩 줄기는 하지만 계속 적자인 상황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최저가가 살길이지 배송이 빠른것으로 승부를 보기는 힘듭니다. 그 이유로는 어차피 다른 택배도 익일배송 또는 당일 배송을 밀고 있기 때문입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쿠팡플렉스 4대보험 적용은?


쿠팡맨이 꽤 높은 연봉을 받기로 알려져있습니다. 그래서 쿠팡맨의 직업에 대해서도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보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얼마전 이슈가 되었던 것은 쿠팡 플렉스입니다. 이것은 쿠팡맨이 하는 것을 일을 조금 때와서 하는것인데요.

쿠팡맨의 월급보다 쿠팡플렉스가 같은 시간을 일했을때 더 많은 돈을 받는다고 쿠팡맨이 한탄을 하기도 했었습니다. 그만큼 이 쿠팡플렉스의 건당 수수료가 꽤 짭짤했나봅니다. 따지고 보면 쿠팡맨은 정규직 쿠팡플렉스는 비정규직인데요.

4대보험은 적용이 되고 아르바이트를 할수 있는 것일까요? 아래의 내용을 보고 4대보험이 적용이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ㅇ. 쿠팡플렉스 4대보험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기본적으로 비정규직에다가 단기적으로 아르바이트 용도로 되어 있기 때문에 근무시간도 일정하지 않고해서 4대보험은 적용이 되지 않습니다. 쿠팡맨이 되면 4대보험도 적용이 되고 꽤 높은 연봉을 받을수 있습니다.




ㅇ. 자신의 자동차를 가지고 하기 때문에 차량의 감가삼각비까지 고려한다면 어떤것이 현명한 것인지는 생각해보아야 합니다. 자동차 마일리지는 점점 올라가기 때문에 차량의 수명이 줄어들면서 차값보다 더 못벌수도 있습니다.


이상 쿠팡플렉스가 4대보험이 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4대보험이 된다면 투잡은 힘들겠지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