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마트폰도 바이러스를 먹을수 있을까요? 아이폰에서는 바이러스를 먹었다는 말을 들어본적도 없습니다. 우리 핸드폰에서도 바이러스를 갖고 있을수가 있는데요. 잘못하면 은행에 있는 돈을 모두다 뺏어가는 일이 생길수도 있습니다.

윈도우 컴퓨터는 바이러스를 먹으면 완전히 맛이 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주 좋은 컴퓨터라고 하더라도 바이러스를 먹게 되면 컴퓨터를 완전히 쓰지 못하게도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바이러스 관리는 필수적으로 해야만 합니다. 그래야 오랫동안 사용할수가 있지요.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스마트폰 바이러스 감염은?


애플의 아이폰은 OS 상으로 바이러스에 감염될수 없는 구조를 갖고 있습니다. 저는 컴퓨터공학도가 아니기 때문에 정확한 내용은 모르지만 사람들이 말하기로는 애플의 OS는 폐쇄적이라고 하잖아요. 그러니까 아마 바이러스가 감염되기 힘들 것입니다.

바이러스에 감염이 되기 시작하면 겉잡을수 없이 핸드폰이며 컴퓨터는 바로바로 망가지게 됩니다. 우리가 사용하는 토렌트가 그 주범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토렌트에서 파일을 받게 되면 이게 바이러스가 있는것인지 없는것인지 확인하지 않고 무자비로 퍼트리게 됩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스마트폰 감염은 되는지 안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가끔 이런 문구가 뜰때가 있습니다. 아무 사이트나 들어가면 이렇게 심각한 바이러스가 감염되었다면서 이런 문구가 뜨곤 하는데요. 다행이 이 문구가 뜬다고 해서 바이러스에 감염된것은 아닙니다.

그냥 아래의 지금빠른복구 같은 문구를 누르게 되면 연계 사이트로 이동시키기 위함입니다.




ㅇ. 안드로이드 핸드폰에는 바이러스 감염 위험이 있습니다. 또한 아이폰도 어떤 경로를 뚫으면 감염이 될수도 있는 것이고요. 그러니까 핸드폰을 안전하게 관리하기 위해서 개인정보를 잘 보호해 놓읍시다.


핸드폰이든 컴퓨터든 바이러스에 걸릴 확률은 충분히 존재합니다. 방심하지말고 준비해야합니다. 이상 핸드폰에서 바이러스가 걸릴수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