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자동차가 3년 5만이 넘어가면서 점점 고장이 나기 시작합니다. 어떻게 보증기간이 끝나가기 무섭게 슬슬 고장이 나려고 합니다. 잔고장이 나려면 보증기간 안에 나서 모든 것을 다 수리하고 싶습니다. 자동차 수리를 하면 기본적으로 몇 십만원은 우습기 때문입니다.

외부벨트를 교체하는데 비용이 40만원이 넘게 드는데도 불구하고 무려 소모품으로 분류되어서 보증기간안에 간다고 하더라도 무상으로 교체가 불가능합니다. 혹시나 깨지거나 문제가 발생했을 때만 무상으로 가능하다고 하네요.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자동차 수리 견적


공임나라에 엔진오일을 갈러 갔다가 호갱을 당하고 왔습니다. 원래는 이렇게 갑작스럽게 돈이 나가는 부분은 어떻게 수리하지 않고 그냥 넘어갔습니다. 항상 그래왔는데 이번에는 이상하게 문제가 있다고 하니까 바로 교체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무래도 차를 5만정도 운행을 했기 때문에 어떤 문제가 있을것이라고 생각을 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그냥 교체를 한다고 했는데 알고보니까 이건 거의 7-8만정도에 교체를 많이 하고 10만이 맥스치라고 하더라고요. 충분한 수명이 남았는데 엄청나게 호갱을 당한것이지요.

아래의 내용을 보고 자동차 수리 견적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자동차가 연식이 될수록 수리해야될 부분이 계속해서 생깁니다. 그러니까 운행을 안전하게 천천히 하는 것도 자동차를 오래 탈수 있는 비결입니다. 제 차가 이렇게 빠르게 문제가 생긴 이유는 자주 운전을 하지 않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자동차 운행을 매일매일 해주면서 전체적으로 윤활이 잘되면 이런 문제도 발생하지 않을 것입니다.




ㅇ. 보통 5만정도 타게 되면 브레이크오일을 교환하고 라이닝도 교체하게 됩니다. 사람마다 특성이 다르기 때문에 이것은 공식적인 내용은 아닙니다. 자신이 더 타도 문제가 없다고 생각이 되면 그냥 타는게 낫겠더라고요. 브레이크오일도 7만정도에 갈아도 문제가 없을것 같다는 생각을 개인적으로 해보았습니다.



ㅇ. 제가 받은 공임나라 견적입니다. 엔진오일을 갈러 갔다가 외부벨트세트 그리고 연료필터 그리고 브레이크 액까지 교환을 했습니다. 어이가 없는 것은 브레이크액을 2만원짜리 엄청나게 비싼것을 넣었다는 것입니다. 5000원짜리만 넣어도 되는데 이렇게 비싼것을 넣어서 뭐하겠습니까. 아무튼 이번을 계기로 10만을 타든 100만 키로를 타든 일단 알아보고 추후에 수리를 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직장인이다보니까 주말 아니면 시간이 없는데 주말마저도 개인적인 일들로 바쁘다보니까 이렇게 실수를 저지르고 말았네요.


이상 자동차 수리 견적 올뉴쏘렌토 3년 5만키로 정도 탔을때 어떤 견적이 나왔는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될수 있으면 문제 있다고 하면 사진을 찍어서 보배드림이나 자동차 동호회 카페에 올려서 수리를 하는것이 맞는지 비용은 얼마나 되는지 알아보고 수리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