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카오톡으로 사진을 주고 받는 일을 참 많이 합니다. 여자친구와 저는 둘다 아이폰을 사용하기 때문에 대부분 에어드랍으로 전송을 하지만 사진이 많지 않으면 그냥 카카오톡으로 서로 사진을 주고 받습니다. 데이터로 보내는게 괜히 이것저것 건드릴 필요없이 편하니까요.

사진 전송 동영상 전송 등 다양한 측면에서 카카오톡은 이래저래 정말 편하게 사용할수 있습니다. 다른 나라에서 사용하는 SNS가 더 편하고 좋다는 사람도 있던데 분명히 우리나라 문화에서는 카카오톡이 딱인것 같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카카오톡 사진전송 방법


카톡에서 사진 전송을 하게 되면 상대방이 어떻게 보내느냐에 따라서 사진의 화질이 결정됩니다. 다 똑같은 사진같아 보여도 해상도 자체가 다르게 오기 때문에 카카오톡에서 설정을 잘해 주어야만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못쓸 사진이 될수도 있습니다.

뭐 우리가 사진을 핸드폰으로만 보지 따로 어떤 액자를 만들거나하는 일은 잘 없습니다. 그래도 여행을 가거나 했을때 찍은 사진은 집에 하나 놔둘만도 합니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꼭 해상도가 좋게 된 상태에서 받아야하겠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카톡 사진전송할때 화질을 좋게 해상도 흐트러짐 없이 전송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설정에서 아예 바꿀수도 있는데 사진을 보낼때 마다 체크하는 것도 한가지 방법입니다. 상대방의 데이터도 생각을 해야하니까 데이터가 적게 들수 있는 방식으로 보내야할 경우에는 그렇게 보내고 인물사진이나 풍경사진 같은 경우에는 원본으로 보내는 것이 좋겠지요. 카카오톡에서 사진을 보내는 메뉴를 선택합니다.




ㅇ. 사진을 선택하기 전에 우측 아래에 보면 이런 비슷한 표시가 있을 것입니다. 이것을 선택해서 사진의 해상도 및 품질을 바꿀수가 있습니다.



ㅇ. 사진의 품질은 일반화질, 고화질, 원본이 있습니다. 원본으로 보내야 데이터 손실이 없이 그상태 그대로 보낼수가 있습니다. 원본이 무조건 좋은 것은 아닙니다. 데이터 무제한의 경우에는 크게 상관은 없기는 하지만 대화를 하고 있는 상대방이 무제한이 아닌 경우에는 필요에 따라서 변경해서 보내주면 매너있는 사람이 될수 있습니다.


이상 카카오톡 사진 전송할때 해상도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저번에는 화질설정으로 포스팅을 한번했었는데 이렇게 사진을 보낼때 바로 설정을 하는법이 생겨서 올려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