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카오톡은 기본적으로 무조건 전화번호를 등록을 해야만 사용할수 있는 앱입니다. 그래서 한 번호를 가지고 두개의 카톡을 실행시킬수는 없습니다. 오직 컴퓨터에서 하나 핸드폰에서 하나만 사용할수가 있습니다. 서로 연동되어서 말입니다.

아이패드에서는 카카오톡이 지원되지 않기 때문에 카톡을 할수가 없습니다. 카톡을 하기 위해서는 핸드폰과 아이패드를 오가면서 해야한다는 불편함이 있지만 보안상 여러 측면에서 볼때 어느정도 이해는 합니다. 그래도 컴퓨터처럼 연동이 되게 하는 방법은 어땠을까 생각이 듭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카카오톡 아이디 확인 방법


카톡은 전화번호로 바로 그냥 실행할수도 있지만 아이디가 있으면 내가 저장된 목록까지 모두 가지고 갈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혹시라도 핸드폰을 잃어버리거나 하더라도 충분히 나중에 다시 아이디로 로그인을 하면 정보를 다 가지고 올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카카오톡 아이디를 가지고 있지 않는 사람이라고 한다면 오늘 당장이라도 아이디를 만드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래야만 나중에 문제가 생겼을 때 안전하게 로그인을 할수가 있습니다. 내 연락처를 보호하기 위해서라도 꼭 필요합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카카오톡 아이디 확인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ㅇ. 친구목록에 보면 기본적으로 내 프로필이 가장 상위에 있습니다. 이곳에서 내 프로필을 선택합니다. 내 자신의 프로필을 파악하면 아이디도 알수가 있습니다.




ㅇ. 기본적으로 내 프로필사진 아래에 있는 이메일이 아이디라고 생각할수가 있는데 그것은 카카오톡 아이디가 아닙니다. 그러니까 아이디를 찾아보기 위해서는 프로필 관리로 들어가주세요.



ㅇ. 내 프로필로 들어가게 되면 이제 카카오톡 아이디가 나오게 됩니다. 카카오톡 아이디로 검색을 할때 이 아이디로 검색을 하게 되면 내 카카오톡 프로필이 나옵니다.


이상 카카오톡 내 아이디 쉽게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내 아이디는 간단하게 확인을 할수가 있는데 상대방은 아이디는 어떻게 할까요? 나중에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