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카오톡도 SNS라고 할수 있지요. 그래서 카카오톡 프로필 사진을 바꾸는 것도 일종의 SNS 의미로 볼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나라 대부분의 국민이 카카오톡은 필수로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안할수가 없습니다. 기본적으로 카톡으로 대화를 하니까요.

요즘 카톡을 사용안하고 문자로만 대화를 하는 사람은 없을 것 같습니다. 그만큼 우리 세대에서는 카카오톡은 무조건 필수적인 존재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그리고 서로의 프로필 사진을 보면서 근황을 알아보기도 합니다. 그러면서 서로의 안부를 알게 되지요.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카톡 프로필사진 기록


카카오톡 프로필 사진은 자신을 표현할수 있는 가장 간편한 방법입니다. 어려운 방법이 아니고 간단하니까 어른들도 다들 그렇게 표현을 하고 있습니다. 프로필 사진을 보고 있는 재미도 있지요. 어른들과 아이들의 가치관 관심사 차이도 볼수 있고요.

카카오톡 프로필 사진을 보고 심리적으로 생각을 해볼수도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런 재미도 느낄수가 있는 것이 바로 카카오톡 프로필 사진인데요. 자신의 역대 프로필사진이 모두 다 보여질수도 있지만 삭제를 할수도 있습니다.

자동으로 저장이 되기는 하지만 없앨수도 있지요. 아래의 내용을 보고 확인해보겠습니다.


ㅇ. 카카오톡 프로필사진 기록을 삭제하기 위해서는 친구 목록에서 내 프로필을 선택합니다. 내 프로필 안의 기록을 삭제하는 것이니까요.




ㅇ. 그리고 내 프로필 배경화면 우측 상단에 보면 사진이 여러장 보일 것입니다. 그것을 선택해주면 역대 내 프로필 사진들이 나올 것입니다. 배경화면과 더불어 프로필 글귀까지 말입니다.



ㅇ. 내가 지금까지 했던 프로필사진 우측 상단에 보면 ...이 있습니다. 이것을 선택해서 삭제를 해주면 되는데요. ...을 선택해서 메뉴를 펼칩니다.



ㅇ. 아래에 보면 메뉴가 나오게 되는데 이전 프로필사진을 다시 현재 프로필 사진으로 바꿀수도 있고 사진을 저장 할수도 있습니다. 또한 다른사람은 못보고 나만보게 할수도 있으며 삭제하기 기능이 있습니다.


이상 카카오톡 프로필사진 기록 삭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카톡 프로필사진은 간단하게 이렇게 삭제를 할수가 있습니다. 어려운 방법이 아닌데 필요로 했었던 분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