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카오톡은 친구추천을 하고 있습니다. 내가 친구 추가를 하지 않고 있는 사람에게 자동으로 친구를 추천해주는데 이 기준에 대한 궁금증이 많을 것입니다. 아무래도 이렇게 친구추천이 뜨는 이유가 궁금하기 때문이지요. 이사람이 왜 나를 추가했는지도 궁금하겠고요.

카톡은 우리가 문자 대신 사용할수 있는 것으로 보통 개개인마다 각자 취향에 따른 프로필 사진을 설정해놓고 있습니다. 프사를 보고 누구인지 판단을 하는데 프사를 무조건 자신의 사진으로 해야한다는 것은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취향에 따라 다릅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카카오톡 친구추천 기준


삶을 살면서 정말 많은 사람을 만나고 헤어지고를 반복합니다. 그러면서 전화번호를 저장을 해둔 사람도 있고 안해둔 사람도 있습니다. 상대방이 내 번호만 가지고 가는 경우도 있을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내가 저장하지 않은 번호는 내게 없습니다.

만약 이런 상황이라면 상대방만 나를 추가해놓은 상황일 것입니다. 이럴때 카카오톡에서 친구추천을 보면 확실하게 알수 있습니다. 친구추천에 대해서 따로 설정을 해놓고 나오면 추가하는 편은 아닙니다. 전화번호없이 카톡만 추가하는것이 싫어서요.

아래의 내용을 보고 카톡 친구추천 기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친구추천은 친구관리에서 친구 추천 허용을 하면 나오게 됩니다. 친구추천이 되면 이곳에 내가 아는 사람이 있을 수도 있으니까 필요한 사람이라면 이곳에서 찾아도 됩니다.




ㅇ. 새로운 친구를 만나보세요 하면서 75명이 있습니다. 이곳에는 카카오톡이 선정한 추천친구가 나오게 됩니다. 우리가 궁금한 것은 이곳에 나오는 친구들이 어떤 사람들인가 입니다. 어떻게 이 추천친구가 나오게 되었느냐입니다.

이 추천친구는 상대방이 나를 등록했을 때만 나오게 됩니다. 언제 한번은 페이스북처럼 건너건너 아는 사람도 함께 추천을 해주는 때가 있었는데 지금은 이 추천친구에 나오는 사람은 나는 추가를 하지 않았고 상대방이 나를 추가했을때 나오게 됩니다.


이상 카카오톡 친구추천 기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카톡은 그렇게 추천을 해줄경우에는 악용의 가능성이 있어서 그런가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