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T Program/맥OS

맥북 장점 3가지 알아보기

모나리사 2018. 7. 18. 15:39
맥북프로를 약 1년정도 사용하면서 불만족스러운 일은 없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외관 디자인도 정말 중요하지만 내부적으로 속도가 빠른것을 추구했습니다. 그런데 맥북프로는 제 만족을 충족시켜주었습니다. 충분히 충족시켜주었고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제가 원한것은 영상편집과 블로그 작업이었는데 블로그를 사용하는데 마우스 없이 트랙패드만으로도 충분히 잘 사용할수 있었기 때문에 더더욱이 좋았습니다. 그리고 영상편집 또한 파이널컷 프로를 사용할수 있어서 프리미어보다 초보가 사용하기 편해서 잘사용하고 있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맥북 장점 3가지


맥북프로 13인치 논터치바를 사용중입니다. 맥북이 전체적으로 마감도 좋고 디자인도 훌륭하기 때문에 맨처음 받았을때 너무나 기분이 좋습니다. 특히 애플의 제품들이 외관상으로 너무나 만족감을 주기 때문에 더할나위 없었습니다.

지금까지 삼성, 애플제품들을 많이 구입해 보았지만 개봉기를 하면서 가장 즐거웠던 제품이 바로 맥북프로입니다. 원래 노트북을 새로 구입하지 않을까 했는데 구입하고 나니까 그만큼 잘 활용을 잘해서 만족하고 있는 제품입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맥북의 장점 3가지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ㅇ. 맥OS는 바이러스에 강력합니다. 바이러스가 침투할 길이 없기 때문에 맥을 쓰면 토렌트를 사용하던 어떤 프로그램을 사용하던 바이러스에 걸리지 않습니다. 최근에는 바이러스가 생겼다는 말을 하는 사람도 있는데 솔직히 윈도우에 비해서 바이러스가 99퍼센트 정도는 없다고 보면 됩니다.




ㅇ. 전체적인 인터페이스가 정말 간결하고 사용성이 정말 편리합니다. 또한 단축키를 활용한 사용성이 정말로 좋아서 빠른 일처리가 가능합니다. 처음 사용하는 분이라면 약간 불편할수도 있습니다. 특히 트랙패드를 활용하는 것과 한영 바꾸는 것이 처음에는 불편하지만 사용해보면 참 편리합니다.



ㅇ. 사양대비 성능이 좋습니다. 맥북을 구입하는 사람들에게 사람들은 맥북 구매할 가격이면 다른 노트북을 구매하는 것이 사양도 좋고 윈도우를 사용할수 있으니 차라리 나같으면 LG 그램을 사겠다는 말을 합니다. 그러나 맥북은 사양대비 성능이 훨씬 좋습니다. 아이폰이 그렇듯이 사양은 갤럭시에 비해서 약간 좋지 않아도 최적화가 잘되어 있어서 정말 만족감을 줍니다.


이상 맥북 장점 3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맥북의 장점은 정말로 무수하게 많지만 대략 생각나는 3가지로 간추려 보았습니다. 단점도 존재하지만 솔직히 저한테는 단점보다는 장점이 더 많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