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맥북을 구매한 이후로 애플에 대한 확신이 생겼습니다. 확실히 애플 제품이 느려지지 않고 바이러스에 취약하지 않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컴퓨터가 느려지지 않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사실 맥북 프로가 상당히 비싸기 때문에 토렌트를 사용하지 않고 아껴서 쓰고 있는것도 한몫을 합니다.

영상편집을 할때 맥북프로만한 컴퓨터가 없기 때문에 구입을 했는데 될수 있으면 업그레이드를 더 많이해서 구입할걸 조금은 후회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4K 영상편집만 아니면 충분히 가능하기 때문에 불만은 있지 않습니다. USB TYPE C를 사용하고 있어서 요즘 안드로이드 폰을 쓰는 사람이라면 보조배터리와 호환도 쉬울 것입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맥북 보조배터리로 충전


아무래도 일반적인 핸드폰이나 아이패드와는 다르게 좀 더 많은 전력을 소모하는 컴퓨터의 경우에는 보조배터리로 충전이 어렵습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보조배터리의 성능도 좋아지고 있어서 충분히 가능한 일일지도 모릅니다.

아니 지금까지 저만 모르는 사실이었을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저처럼 궁금해하는 사람들을 위해서 글을 쓰는게 저이기 때문에 이렇게 작성하고 있습니다. 블로그는 거의 아이패드로 작성하고 있지만 다른 영상편집이나 업무는 맥북을 이용해서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급하게 전원이 없는 곳에서 맥북을 사용해야할 때가 1년에 한번정도 있는데 그때를 대비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ㅇ. 아마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배터리가 샤오미 배터리가 아닐까 싶습니다. 옛날의 배터리 말고 요즘 나온 배터리를 대표적으로 두고 설명하자면 충분히 맥북을 충전시킬수가 있습니다. 많은 블로거들도 후기를 남겨놓았더라고요.




ㅇ. 샤오미 배터리는 이렇게 아래처럼 스마트폰, 태블릿, 디지털카메라 등을 충전시킬수가 있는데요. 그런데 이상하게 노트북에 대한 내용은 없습니다. 그래서 혹시나 안돼나 싶은데 충분히 가능합니다.

대신 노트북에 USB C 포트가 있어야겠지요. 맥북프로, 맥북은 가능합니다.



ㅇ. 아래처럼 샤오미 배터리의 성능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아서 맥북 프로를 충분히 충전시킬수 있다고 하네요. 하지만 아마 고사양의 작업을 하면 충전보다는 배터리를 까먹으면서 할것 같아요.


이상 보조배터리로 맥북프로를 충전할수 있는지 그리고 노트북을 충전할수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맥북프로는 충분히 충전이 가능해보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