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맥북을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다들 공감할지 모르겠습니다. 아마 맥북 2016년부터 커버 뚜껑을 열면 자동으로 전원이 부팅 켜지는 현상이 생깁니다. 이게 문제가 되는 것은 아니지만 개인적으로 상당히 불편합니다. 굳이 열었다고 바로 켜지는 것은 불편합니다.

밖에 들고 나갔다가 이제 다시 집에 맥북을 설치하려고 하는데 뚜껑을 열면 자동으로 켜지니까 괜히 다시 꺼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굳이 사용하지도 않지만 그냥 뚜껑만 열었을 뿐인데 자동으로 켜지니까 상당히 불편합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맥북 뚜껑 열면 자동 부팅 방지


맥북의 메리트라고 한다면 바이러스가 걸리기 상당히 힘들다는 점 그리고 iOS와 마찬가지로 정말로 최적화가 잘되어 있어서 무엇을 하든지 뭔가 부드럽게 연결이 된다는 것이 아주 큰 장점중에 하나입니다. 한번쓰면 헤어나올수가 없지요.

단점이라 한다면 좀 비싼 가격과 감성값이 좀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최근 터치바 모델이나 논터치바 모델같은 경우에는 맥북 허브를 구매하지 않으면 외부 포트를 거의 전혀 사용할수가 없습니다. 부가적인 추가 비용이 많이 들어갑니다.

그 중에서도 좀 신경이 쓰이는 부분이 커버를 열면 바로 부팅이 된다는 것인데요. 방지할수 있는 방법은 있을까요?


ㅇ. 신형 맥북은 맥북 화면을 열면 바로 부팅이 되는 현상이 있습니다. 이것은 애플 맥북에서 일부러 이렇게 만든 것인데 저는 이부분이 좀 불편하더라고요. 자주 이동하는 사람에게는 오히려 나을수도 있는데 저는 거의 집에서만 사용하고 가끔 밖에 나가서 사용하는데 집에 가지고 와서 다시 데스크탑처럼 세팅을 할때 켜지니까 계속해서 꺼야만 했습니다. 결국에는 자동부팅이 안되게 하는 방법을 찾았습니다.




ㅇ. 커버를 들어올리면 자동부팅되는 것을 막는 것은 어떻게 보면 기본 설정을 바꾸는 것이기 때문에 별로 안좋아하지만 인터넷에 찾아본 결과로 크게 문제없어보여서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자동부팅이 안되게 하기 위해서는 맥북에서 터미널을 실행시킵니다. 그리고 해당 문구를 적어주면 됩니다.

자동부팅 활성화 : sudo nvram AutoBoot=%03
자동부팅 안되게 : sudo nvram AutoBoot=%00

부팅음 나오게 : sudo nvram BootAudio=%01
부팅음 안나오게 : sudo nvram BootAudio=%00

이렇게 설정을 할수가 있습니다.


이상 맥북에서 자동부팅이 안되게 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뚜껑을 열면 바로 부팅이 되는것이 싫었는데 이제 해결할수 있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