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Etc

양주 먹는법 확실하게 알아보기

모나리사 2018. 5. 28. 08:59
술도 잘먹는 사람은 먹는 방법이 있지요. 친구들과 술자리에 가면 옛날에는 정말 많은 게임을 했었는데 요즘에는 그냥 술만 먹지요. 대학시절 친구들과 술게임을 하면서 술을 먹었던 기억이 참 추억으로 남아 있습니다. 이제는 그런 소소한 재미도 없지요.

나이가 그렇게 많지는 않지만 점점 나이가 들어가면서 사소한것 하나하나는 정말 아무렇지 않은 것이 되었습니다. 만원가지고 하루종일 정말 재밌게 놀던 시절이 참 그립기는 합니다. 다시 돌아가라고 한다면 돌아가지는 않겠지만요.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양주 먹는법


우리나라 대표 술인 소주를 먹기도 하지만 가끔은 좋은날에는 양주를 먹기도 합니다. 소주도 이제는 먹는 방법이 다양해져서 살얼음을 내서 먹기도 하고 과일소주를 먹기도 하고 다양한 먹는 방식이 생겨났습니다. 시대가 지날수록 새롭게 생겨난다는 것도 대단합니다.

양주는 말그대로 서양에서 물건너온 술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보통은 가격이 상당히 비싼편이고 소주를 먹는것처럼 편안하게 먹지는 않습니다. 아무래도 비싸다 보니까요. 이런 술은 먹는 방법도 소주와는 약간 다른편입니다.

양주도 먹는법을 알아야 더 맛있게 먹을수 있겠지요. 한번 알아볼까요?


ㅇ. 양주는 먹는 방법이 정해져있지는 않습니다. 보통 유명한 양주들은 그냥 샷으로 먹는 것이 많습니다. 아무래도 양주 본연의 맛을 느끼기 위해서지요. 이렇게 전용 잔으로 나와서 멋스럽게 먹을수도 있습니다.




ㅇ. 하지만 요즘에는 예거밤같이 다른 음료와 섞어서 먹는 것도 유행처럼 번졌습니다. 양주의 경우에 그냥 샷으로 먹어도 좋지만 술이 약한 사람이라면 섞어서 먹으면 훨씬 잘들어가고 맛있습니다.



ㅇ. 양주는 영화에서 많이 보았듯이 도수가 높기 때문에 얼음을 넣어서 함께 마시면 훨씬 시원하게 마실수도 있고 적당히 희석되기 때문에 마시기가 좋습니다.

이상 양주 마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양주라고 해서 따로 크게 먹는 방법이 정해져있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소주잔에 가득따라서 마시는 것은 너무 독한 술이기 때문에 추천하지 않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