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Etc

국민연금 수령나이 알아보기

모나리사 2018. 5. 28. 07:29
국민연금은 우리나라의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가입해야하는 4대 보험중에 하나입니다. 자영업자의 경우에는 미래를 대비하기 위해서 일부러 국민연금에 가입해서 납부를 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직장인은 자동으로 세금처럼 때어가지요.

우리나라에서 국민연금의 인식은 그다지 좋지 않습니다. 과연 내가 지금 내고있는 돈을 돌려받을 수 있는지 의문이 들기 때문입니다. 계속해서 국민연금 수령 시작 나이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우리가 커서 할아버지가 되면 받을수 있을지 의문입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국민연금 수령나이


정말로 한 70세가 넘더라도 받지 못하는 일이 생길지도 모릅니다. 정년과 함께 늘어나야하는 것이 정상이 아닌가 생각을 합니다. 정년이 60세가 평균적인데 국민연금의 수령나이는 65세가 되고 한다면 생활을 하는데 지장이 생깁니다.

아무래도 국민연금으로 평탄한 삶을 살기 어려울수도 있지만 적절한 금액을 납부했다면 충분히 먹고 사는데는 지장이 없을 것입니다. 국민연금을 수령하기 위한 나이는 더이상 늘어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그래야 우리도 받을수 있으니까요.

아래의 내용을 보고 국민연금 수령나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국민연금은 모든 국민에게 강제성이 있습니다. 그래서 건강보험과 같이 우리 모두를 위한 것에는 강제성을 띄고 있습니다. 아래의 내용처럼 만약에 강제로 국민연금에 가입하지 않도록 한다면 가난한 사람은 지금 당장의 생활이 어려워서 노후 준비조차 할수가 없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국민연금은 꼭필요합니다.

하지만 이 국민연금이 이제는 죽기전에 타먹을수 있을까라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과연 국민연금의 수령나이는 몇살이길래 그런것일까요?




ㅇ. 국민연금 수령 나이는 아래와 같습니다. 국민연금 가입자는 아래에 보이는 표대로 나이가 되면 받을수 있는데 아직 69년생 이상 되는 사람은 언제 받을지 알려지지 않은 상황입니다. 나중에 되면 70세가 되어도 받지 못할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이상 국민연금 수령나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국민연금을 수령할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