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 윈도우 핸드폰 안드로이드 iOS 어떤 것이든지 암호 저장 서비스는 정말 편리하게 사용할수가 있습니다. 이제는 생체 인식까지 추가 되어서 아주 정말 편리하게 암호를 관리 저장할수가 있습니다. 이제는 일반적으로 암호를 저장시키는 것이 아니라 사이트별로 관리가 됩니다.

특정 사이트에서는 자동으로 로그인이 되어 있게 계속해서 로그인이 되어 있게 할수 있고 특정 기능을 이용해서 지문인식을 해야만 로그인이 될 수 있게 하는 것도 있습니다. 보안상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이런저런 로그인 비밀번호 인식 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맥북 키체인 암호 관리 방법


요즘 사용하는 컴퓨터에서 가장 편하게 사용하는 것이 바로 암호 저장 기능입니다. 오래 전 컴퓨터를 사용할 때는 인터넷을 사용하다가 인터넷을 종료해버리면 바로 또 로그인을 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그럴필요 없이 정말 편하게 사용할수가 있습니다.

아무리 그렇다고 하더라도 자신이 사용하는 개인 데스크탑 또는 노트북이 아니라면 이런 키체인 방식을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모바일 기기같은 경우는 자신이 사용하는 핸드폰이 거의 대부분이지만 컴퓨터같은 경우는 공용으로 사용하는 것도 많기 때문입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맥북 키체인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맥북에서 런쳐를 들어갑니다. 기본메뉴는 사파리, 메일, 연락처 등등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프로그램 중에서도 쓸만한 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우리는 키체인을 통해서 암호를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맥북에서 트랙패드에 네손가락 쓸어모으기 또는 런쳐를 실행해주세요. 그리고 기타 폴더가 존재하는데 이곳에 들어갑니다.




ㅇ. 메뉴에서 기타 폴더에 들어가면 잡다한 프로그램이 나오게 됩니다. 이곳에서 키체인 접근을 들어갑니다.



ㅇ. 왼쪽편에 보면 클라우드 시스템 등등 다양한 키체인 암호 관리를 할수가 있습니다. 이곳에서 자신의 와이파이 비밀번호 또는 웹사이트 비밀번호를 관리할수 있습니다.


이상 맥북 키체인 암호 저장 관리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키체인은 맥북 그리고 아이폰 아이패드까지 연동되기 때문에 참 편하게 사용할수 있는 기능중에 하나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