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리나라에서 아이폰이건 삼성이건, 핸드폰을 구매하면 무조건 사진을 찍을 때 소리가 나게 되어 있습니다. 해외 여행을 가거나 조용한 곳에 갔을 때 사진찍는 데에 눈치가 보일 정도로 카메라 셔터음에 민감한대요, 삼성보다 아이폰은 특히 카메라 소리가 더 커서 민폐를 끼치는 것 같아 항상 불안했습니다.


저와 제 여자친구는 사진찍기를 좋아하고, 이러한 불편함을 피하고자 해외에서 아이폰을 구매하여 사용중입니다. 해외 핸드폰은 셔터음이 나질 않는데, 우리나라는 왜 소리를 나게끔 만들었을까 의문도 들었지만, 들리는 소리에 의하면 우리나라는 몰카범죄율이 높기 때문에 이를 방지하고자 카메라 소리를 없애지 않는다고 합니다. 이제부터 아이폰 카메라 무음 만들기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아이폰 카메라 무음 만드는 방법


핸드폰을 사용하면서 카메라 소리때문에 불편한 적이 가끔 있을 것입니다. 앱스토어와 플레이스토어에서는 기본 카메라의 셔터음을 방지하고자 무음 어플 카메라도 많이 개발하여 사람들이 사용하게끔 하였는데, 글쓴이 본인이 무음 어플 카메라를 사용해본 결과, 기본카메라 어플에 비해 현저히 사진의 화질이 떨어지는 것을 알 수 있었고 마음에 들지 않았습니다. 


무음카메라가 공공장소나 사진 찍는 것을 알리고 싶지 않을 때 사용하기에 아주 좋지만, 이를 악용하는 사람들 때문에 잦은 몰카 범죄가 많이 일어납니다. 불편함을 해소해주기 위해 개발 된 것을 좋은 방향으로 사용하면 참 좋을텐데, 안타까운 마음이 듭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무음 카메라의 장점을 살려 긍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독자들을 위해 무음 카메라에 대해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아래의 이미지를 보고 아이폰 카메라 무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폰 설정에서 일반에 들어갑니다. 아이폰 무음 설정을 하기 위해서 약간의 조치가 필요합니다.




설정 메뉴의 일반에서 손쉬운 사용으로 들어갑니다. 무음카메라를 만드는 방법이 의외로 간단한 설정을 통해서 할수 있습니다.



AssistiveTouch를 들어가서 ON해야 합니다. 보조 홈버튼이긴 하지만 다양한 기능을 설정할수가 있습니다.



AssistiveTouch를 ON 하고 상위 레벨 메뉴 사용자화를 들어갑니다. 보조 홈버튼도 설정이 필요합니다.



아이콘은 1개만 남겨둔채 메뉴를 설정하기 위해서 가운데 버튼을 누릅니다. 여러개가 있어도 되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기능을 소리 끔 으로 설정합니다. 그리고 이제 AssistiveTouch를 통해서 소리를 끄고 사진 촬영을 하게 되면 무음 촬영을 할수가 있습니다. 이제는 편하게 무음모드로 눈치보지 않고 사진을 찍을 수 있겠습니다.


이상 아이폰 무음 카메라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해외의 직구 아이폰을 사용하면 카메라 소리가 나오지 않게 되어 있어서 참 편하게 사용할수 있는데 국내에도 편법을 이용해서 무음을 설정할수 있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