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현대기아에서는 계속해서 부진을 면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분명히 계속해서 꾸준한 판매량을 보여주고 있지만 해외의 악재들이 겹쳐서 2017년 영업이익이 많이 줄어든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기아같은 경우는 통상임금 관련해서 더 힘든 상황입니다.


현대기아자동차는 우리나라의 하나밖에 없는 국산 모델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사람들에게 많은 질타를 받고 있기도 하지만 그래도 상당한 판매량을 보여주면서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히 디자인면에서는 세계 그 어떤 브랜드와 견주어도 이제 상위권에 위치한다고 보아도 되겠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K5 페이스리프트 디자인은?


K5는 기아차를 바꾸어 놓은 대표 모델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기아자동차가 부도가 나고 현대자동차에 인수가 되면서 확실히 많이 좋아졌습니다. 그러면서 기아차를 지금의 기아차의 명성까지 끌어올린 모델이 바로 K5입니다.


K5가 지금의 기아를 만들었고 지금까지 잘먹고 잘살게 만들었다고 해도 정말 거짓말이 아닙니다. 그만큼 상당한 인기를 끈 K5는 이제 페이스리프트 그리고 풀체인지까지 거치면서 또다른 새로운 모델을 출시하기 위해서 개발되고 있습니다.


K5 페이스리프트의 시점이 얼마남지 않았는데 대략적인 디자인은 나왔나 봅니다. 유출된 사진을 보고 디자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K5 동호회 카페에서 퍼온 사진임을 알려드립니다.


새롭게 나오는 페이스리프트 K5는 그릴이 현재의 K7처럼 세로 그릴이 적용될 예정입니다. 기존의 K5와 크게 다를 것은 없지만 약간 중국틱한 느낌이 나는 것은 사실입니다. 초창기 K5의 모델 디자인이 너무나도 잘나와서 이번에 변경되는 페리 모델은 디자인이 그렇게 예뻐보이지가 않습니다. 그리고 하단의 안개등 부분에는 마치 현재 소나타의 느낌과 너무나도 닮아있습니다. 역시 같은 핏줄이라서 그럴까요?




ㅇ. 후면의 디자인도 크게 바뀐것 없어보이고 반사판의 위치가 조금 바뀐것 같습니다. 마치 하이브리드 모델같은 느낌입니다. 기존의 하이브리드가 이런식으로 되어 있었을 것입니다.



ㅇ. 옆태를 보면 여전히 K5의 날카로운 느낌의 헤드램프와 디자일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제 K5는 워낙 무난한 디자인이고 크게 문제 없을만한 외관입니다. 사실 임팩트있는 디자인을 이제는 잘 만들지 않는 것이 조금 아쉽습니다. 항상 소비자들이 현대기아에 요구하는 바는 큰 변화를 가져오는 것이니까 말입니다.


특히 이번 K5풀체인지 때 너무나 변화가 많이 없었기 때문에 페이스리프트때 오히려 더 큰 변화를 가져올것이라는 기대감은 져버리고 말았습니다.


이상 K5 페이스리프트 유출 디자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여전히 좋은 디자인을 가지고 있는 K5인데 더 흥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